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지원협의회 개최

정진태기자 | 기사입력 2024/11/29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지원협의회 개최

정진태기자 | 입력 : 2024-11-29

▲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지원협의회 개최


[뉴스줌=정진태기자]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27일, 문화의집 1층 열린공간에서 2024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하반기 지원협의회 회의를 개최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지원협의회는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지역 연계 체계를 확보하기 위한 협의체이다. 지역 청소년을 위한 더 많은 방안을 공유하고 그 중심적 역할을 해내기 위한 운영과 사업홍보 등의 자문과 지원을 목적으로 한다.

또한, 운영기관장을 비롯해 지자체 담당 공무원, 청소년상담 전문가, 지역보장위원 및 지역 내 돌봄과 교육을 담당하는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7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날 회의는 운영기관장인 강철희 위원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2024년 사업 결과와 실적 보고, 2025년도 운영에 대한 청소년 지원 및 자문, 지역자원 연계 활성화 방안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현안으로 제기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양평 동부지역 원거리 학교 재학 청소년들의 등·하원 지원 방안, 그리고 방과후아카데미 참여 청소년 요구가 있는 체육활동 장소 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강철희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관장은 “다양한 지역자원의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축해 양평 동부지역 더 많은 청소년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위원들의 적극적인 지지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여성가족부와 지방자치단체의 지원으로 운영되는 ‘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의 자립역량을 개발하고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자 방과후 학습지원, 주중·주말 전문 체험활동, 학습 프로그램 및 생활 지원 등 종합서비스를 제공하는 국가정책지원 사업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줌 sns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 틱톡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