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진안전 시설물 인증제'는 시설물이 지진으로부터 안전한지 확인하고, 건물 이용자들이 안심하고 이용 할 수 있도록 인증 명판과 인증서를 발급하는 제도이며, 행정안전부 국토안전관리원의 내진 성능평가와 현장점검 등 인증심사 절차를 거친다.
□ 공사는 중대시민재해 예방을 위해 다수의 시민이 이용하는 시설을 대상으로 2022년부터 고양체육관과 고양어울림누리(수영장, 빙상장)2개 시설, 고양종합운동장 인증을 획득 하였으며, 2025년에는 백석체육센터의내진 성능을 보강하여 단계적으로 지진안전 시설물 인증을 지속적으로 추진 할예정이다.
□ 고양종합운동장은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의 공연장으로 활용되고 있는고양시의 대표적인 체육시설로 2024년 칸예 웨스트, 세븐틴 콘서트,엔하이븐 콘서트 공연 등 세계 각지에서 3만명 이상의 관중이 방문하였으며, 올해 4월 콜드플레이, 10월 오아시스의 내한 공연이 예정되어 고양시의 글로벌 한류 콘텐츠와 공연 거점도시 조성과 문화적 중심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공사 강승필 사장은“공사가 관리하는 주요 건축물들을 대상으로 지진안전 시설물 인증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며 “매년 수만명이모이는 대형행사를 개최하는 만큼 방문하는 이용객들이 더욱 안심하고 즐겁게 시설을 이용할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뉴스줌=정진태기자]
<저작권자 ⓒ 뉴스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