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한의약건강증진사업 전국 우수기관 선정

2019년 생애주기별 '슬기로운 한의약건강증진생활' 우수사례

정진태기자 | 기사입력 2020/12/02 [13:07]

양평군,한의약건강증진사업 전국 우수기관 선정

2019년 생애주기별 '슬기로운 한의약건강증진생활' 우수사례

정진태기자 | 입력 : 2020-12-02


[뉴스줌=정진태기자] 양평군은 지역사회 한의약건강증진사업 추진으로 금년도 전국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보건복지부장관 기관표창을 받게 되었다.

보건복지부에서는 매년 성과대회를 개최하여 “한의약 건강증진사업”을 적극적이고 우수하게 추진한 기관을 전국에서 발굴하여 포상을 하고 있으며, 양평군은 2013년과 2017년에 이어 금년에도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금년에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보건복지부의 별도 행사는 진행하지 않으며, 상장 및 상패는 우편으로 전달받을 예정이다.

양평군은, 그동안 전 군민을 대상으로 “생애주기별 다양한 한의약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주민 스스로 건강생활을 관리할 수 있도록 능동적 참여를 유도하고 있으며, 1개 보건소와 읍·면별 9개 보건지소의 한방진료실을 중심으로 주민들에게 친숙한 한의약 공공보건서비스를 체계적으로 제공한 것이 이번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원은숙 양평군보건소장은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의 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시 우리군만의 지역적 · 사회적 특성을 반영한 생애주기별 한의약건강증진 프로그램을 다양하고 적극적으로 추진하는 등 지역 주민들의 건강관리를 위하여 성실히 노력할 계획이다.“ 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줌 sns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 틱톡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