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옥정중학교, 성장과 나눔의 날(成長通)

성장을 위해 공감의 장에서 함께 통하는 시간

정진태기자 | 기사입력 2020/12/01 [13:41]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옥정중학교, 성장과 나눔의 날(成長通)

성장을 위해 공감의 장에서 함께 통하는 시간

정진태기자 | 입력 : 2020-12-01

[뉴스줌=정진태기자]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양주 옥정중학교는 11월 30일 ~12월 1일 성장과 나눔의 날을 맞이하여 성장하기 위한 분임별 토론과 공감을 위한 학교 활동 나눔의 장을 운영했다.

이번 성장과 나눔의 날은 코로나19로 대변혁이 나타났던 2020학년도를 되돌아보며 교사들의 자발성과 자율성을 기반으로 주제 및 운영 방식을 정하며 사례를 수집하였고, 학부모 및 학생은 줌(ZOOM)을 통해 토론에 참여하였다.

성장의 장에서는 성(成) 창의적 교육과정 운영, 장(長) 교직원의 학습 조직화, 통(通) 소통으로 만들어 가는 따뜻하고 행복한 학교를 주제로 6개의 분임으로 나뉘어 토론이 진행되었다.

나눔의 장에서는 코로나19 상황으로 교육환경이 급격히 변화하는 가운데 교과별 특성을 살린 다양한 주제의 수업 사례와 원격매체로 진행되는 조종례 및 자율활동, 상담 및 기타 학급 활동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가 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한 교사는 “다양한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깊은 공감이 되었으며 관심이 있었지만 시도는 못했던 새로운 교육매체활용방법을 배우고 경험하는 기회가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옥정중학교 박정은 혁신교육부장은 “교사들이 자발적으로 수업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서로의 시행착오를 공감하는 자리를 따뜻하고 행복했으며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줌 sns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 틱톡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