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전통시장 음식점 12곳 ‘깔끔음식점’으로 변신

새서울프라자, 제일쇼핑 12곳 깔끔 음식업소 만들기 사업 완료

정진태기자 | 기사입력 2020/11/30

과천시, 전통시장 음식점 12곳 ‘깔끔음식점’으로 변신

새서울프라자, 제일쇼핑 12곳 깔끔 음식업소 만들기 사업 완료

정진태기자 | 입력 : 2020-11-30
    새서울프라자 새서울순두부 개선 전사진

[뉴스줌=정진태기자] 과천시는 ‘깔끔 음식업소 만들기’ 사업을 통해 관내 전통시장 내 12개 음식점 위생 환경 개선을 완료했다고 30일 밝혔다.

‘깔끔 음식업소 만들기’는 전통시장 내 음식점을 대상으로 업소별 맞춤형 자문을 통한 시설과 장비를 개선해 위생적인 식품 조리,판매 환경을 조성해주는 사업이다.

과천시 전통시장 내 12개 음식점이 위생시설개선과 장비구입을 위한 사업비를 업소당 최대 300만원씩 지원받았으며, 사업비의 20%는 영업자가 부담했다.

이와 함께 전문가가 참여업소들을 직접 방문하여 조리장 청결관리, 식재료 관리 등 전반적인 위생관리 컨설팅을 진행하였다.

‘깔끔 음식업소 만들기’로 환경을 개선한 업소는 새서울프라자 곰스넥, 관악산 코다리 등 9개 업소, 제일쇼핑 양희방왕족발 외 2개 업소 등 총 12개이다.

본 사업으로 주방환경을 개선한 새서울프라자 새서울순두부 김진아 사장은 “이전보다 더 깨끗한 환경에서 음식을 만들어 손님들에게 제공할 수 있어 좋고, 환경이 좋아지니 일하는 것도 더 즐겁다”고 말했다.

김종천 과천시장은 “이번 사업을 계기로 시민들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관내 모든 음식점은 코로나19 거리두기 2단계 적용으로 저녁 9시 이후에는 포장, 배달 이용이 가능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줌 sns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 틱톡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