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집 콕! 친화활동 프로그램과 온라인(Zoom) 아버지 교육 진행

정진태기자 | 기사입력 2020/09/21 [22:17]

양평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집 콕! 친화활동 프로그램과 온라인(Zoom) 아버지 교육 진행

정진태기자 | 입력 : 2020-09-21


[뉴스줌=정진태기자] 양평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8월 17일부터 9월 19일까지 아동기 자녀를 둔 10가정의 아버지와 자녀들을 대상으로 4회기에 걸쳐 집 콕! 친화활동 프로그램과 온라인(Zoom) 아버지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대면 프로그램이 무기한 연기되는 상황에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집 콕! 친화활동으로 코로나 19로 지친 아버지와 자녀 간 소통의 시간을 갖는 기회를 제공해 가족들의 심리적 스트레스와 갈등을 해소하고자 실시되었다.

이번 비대면 프로그램은 각 가정에 만들기 키트를 배달하는 언택트(untact)방식으로 “미션(mission) 우리 집 공기와 분위기를 바꿔줘! 원예활동, 아빠와 함께 가족사진 퍼즐 맞추기, ‘뚝딱뚝딱’만드는 나무공예 활동으로 가정에서 자녀들과 함께 활동하며 찍은 사진과 영상 등 활동 내용을 일지에 기록해 제출 결과를 공유하는 방식과 행복한 가정을 이끄는 아버지들의 리더십 역량강화를 위한 비대면 온라인(Zoom)을 활용한 교육을 진행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아버지는 “자녀 앞에서 빅 히어로 가 될 수 있는 시간이었다. 늘 함께 놀아주지 못해 미안했던 막내아들과 같은 곳을 바라보며, 시선과 손짓과 몸짓과 같은 언어로 함께 할 수 있어 더욱 행복하고 즐거운 시간이었다. 작은 나무화분에 심어 옮겨놓는 아들의 고사리 같은 손을 보며 더 큰 빅 히어로가 되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며 소감을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줌 sns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 틱톡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