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돈/의왕시장,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2년 연속 수상

행정혁신 부문 최우수상에 이은 주민생활 편익증진부문 우수상 수상

정진태 | 기사입력 2020/06/25 [01:30]

김상돈/의왕시장,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2년 연속 수상

행정혁신 부문 최우수상에 이은 주민생활 편익증진부문 우수상 수상

정진태 | 입력 : 2020-06-25
김상돈 시장

김상돈 의왕시장이 24일 서울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0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에서 주민생활 편익증진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지난해 행정혁신 부문 최우수상 수상에 이어 올해는 주민생활 편익증진부문 우수상을 수상하며 2년 연속 수상하는 영광을 안게 됐다.

이번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공모대회는 거버넌스센터에서 거버넌스 패러다임을 활용한 우수 자치분권 활동을 발굴하고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지역 리더를 선정해 지방정치의 새로운 변화를 도모하고자 진행됐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주민생활 편익증진, 행정효율성 제고 자치분권 강화, 공동체 역량확대, 미래개척을 주제로 평가한 5개 분야에서 지방자치단체장 27명, 지방의원 32명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김 시장은 민과 관이 함께 협력하는 복지연계시스템을 구축한 ‘오전주민돌봄하우스’를 내용으로 맞춤형 지역공동체 사례관리, 주민주도형 지역사회 돌봄 실현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주민생활 편익증진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하게 됐다.

김상돈 시장은 “취약계층이 이웃과 함께 공존하며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지역사회 내 커뮤니티 케어의 활성화가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주민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행정수요에 맞는 정책을 발굴·추진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의왕/정진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줌 sns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 틱톡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