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자원봉사센터, 2021 안양시 자원봉사자대회 개최

최대호 안양시장, 자원봉사자 한 분 한 분의 힘이 모여 안양시에 큰 힘.

정진태기자 | 입력 : 2021-12-09

 

2021 안양시 자원봉사자대회 개최


[뉴스줌=정진태기자] 안양시는 '2021 안양시 자원봉사자대회’가 8일 시청 강당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안양시 자원봉사자대회는 매년 12월 5일인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하고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는 행사이다. 특히 이번 ‘2021 안양시자원봉사자대회’는 코로나19로 침체되어 있는 자원봉사활동 현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진행하였으며, 위드코로나 중단과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방역지침에 맞춰 인원을 수상자로 한정하고 방역패스를 준수하여 추진했다.

1부 행사는 자원봉사 유공자 표창으로 도지사상 5명, 시장상 39명, 시의장상 10명, 국회의원상 6명 등이 수상하였다. 또한 자원봉사시간 10,000시간 이상자인 자원봉사왕 2명 등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지역사회 곳곳에서 활동하며 자원봉사의 가치를 드높인 유공자들에게 수상의 영광이 돌아갔다.

2부 행사로는 올해로 제3회를 맞는 자원봉사자 노래자랑이 진행됐다. 코로나19로 인해 사전에 자원봉사자 노래자랑에 신청한 6개 단체가 비대면으로 노래 영상촬영을 통해 진행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코로나19로 자원봉사활동이 어려운 상황이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원봉사자 분들의 도움의 손길이 절실한 한해이기도 했다. 헌신적인 자원봉사정신으로 다양한 방면에서 활동하신 자원봉사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여러분들 한 분 한 분의 힘이 모여 우리 안양시에 큰 힘이 되었다. 2021년 신축년(辛丑年) 끝마무리 잘 하시고 밝아오는 임인년(壬寅年) 새해, 일상에 복귀하여 소망하시는 모든 일이 이루어지는 복된 한해가 되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안양시 자원봉사자대회 사전행사로 지난 12월 3일부터 안양시청 별관 2층 홍보홀에서 자원봉사단체 홍보 부스가 운영되고 있으며, 12월 7일(화)에는 안양시청 정문에서 ‘제로웨이스트(zerowaste) 팝업스토어’가 열려 시민들을 대상으로 환경보전에 대한 인식을 일깨우고 동참의지를 다지는 행사가 진행됐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multi eng japan chin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