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아이들의 사회성 발달을 위해 소아청소년정신과 전문의 4명이 뭉쳤다!

군포시 군포1동 특화사업과, ‘아이의 사회성’ 주제 특별강연

정진태기자 | 입력 : 2021-12-09

 

‘아이의 사회성’ 특강 홍보물


[뉴스줌=정진태기자] 현대사회에서 사회성은 필수다.

그래서 어린시절부터 사회성 함양 교육이 중시되고 있다.

군포시가 사회성 좋은 아이로 키우기 위한 방법을 소개한다.

군포시 군포1동 특화사업과는 12월 9일부터 4명의 소아청소년정신과 전문의들을 초청해 ‘아이의 사회성’이라는 주제로 특별강좌를 선보인다.

이번 강연은 사회성 부족의 원인, 뇌 발달, 친구관계, 학교폭력, 코로나19 시대의 사회성 등 영·유아기부터 청소년에 이르기까지 사회성에 대한 고민과 해답으로 구성돼 있으며, 아이들의 사회성 발달을 돕기 위해 양육자가 할 수 있는 역할에 대한 조언도 제공할 예정이다.

강사진은 김효원 울산의대 서울아산병원 부교수, 권국주 충남대병원 조교수, 김현진 세종충남대병원 임상교수, 이현정 지음정신건강의학과 원장 등 4명이다.

강연은 군포1동 특화사업과 부곡도서관의 특화주제인 ‘함께육아’ 다섯 번째 강연으로, ‘군포시도서관’ 유튜브를 통해 누구나 수강할 수 있다.

총 4개의 강좌가 12월 9일부터 12월 30일까지 매주 목요일에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최재훈 특화사업과장은 “코로나19로 다양한 사회경험 쌓기가 부족한 요즘, 부모님들의 고민이 클 것”이라며, “이번 강연을 통해 아이들의 사회성 발달과 교우관계가 향상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군포1동 특화사업과(031-390-3673)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multi eng japan chin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