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승원 광명시장,“폭염대책 꼼꼼히 챙길 것” 임시선별검사소·무더위 쉼터 현장 점검

임시선별검사소와 무더위쉼터 현장점검, 애로사항 청취

정진태기자 | 기사입력 2021/07/21 [17:33]

박승원 광명시장,“폭염대책 꼼꼼히 챙길 것” 임시선별검사소·무더위 쉼터 현장 점검

임시선별검사소와 무더위쉼터 현장점검, 애로사항 청취

정진태기자 | 입력 : 2021-07-21

박승원 광명시장은 연일 폭염이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 7월 21일 충현역사공원 임시선별진료소, 실내·외 무더위쉼터를 방문해 운영상황을 점검했다. (실내 무더위심터 경로당 방문)


[뉴스줌=정진태기자] 박승원 광명시장은 연일 폭염이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 21일 충현역사공원 임시선별검사소, 실내·외 무더위쉼터를 방문해 운영상황을 점검했다.

박 시장은 코로나19와 무더위로 이중고를 겪고 있는 충현역사공원 임시선별검사소 직원들을 격려하고 임시선별검사소를 찾는 시민이 더위를 피해 신속하게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냉방시설, 그늘막 등 시설을 점검했다.

또한 무더위쉼터인 소하휴먼시아 1단지 경로당과 한내천 소하1교를 방문해 운영 실태를 점검하고 시민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박승원 시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상황에 폭염까지 겹쳐 더욱 어려운 상황이다. 코로나19에 대응해 애쓰고 있는 모든 의료진, 직원들, 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리고 힘내시기 바란다”며 “의료진 뿐 아니라 시민의 폭염 피해가 없도록 폭염대책을 꼼꼼히 챙길 것”을 당부했다.

광명시는 폭염으로 인한 시민 피해를 최소화하고자 폭염대책을 마련해 운영하고 있다.

실내 무더위쉼터 146개소와 야외 무더위 쉼터 24개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횡단보도 및 대형 교차로 중심으로 폭염저감시설(그늘막)을 설치했다.

또한 자율방재단, 통장, 노인 돌보미, 공무원 등으로 구성된 재난도우미 1246명을 통해 독거노인, 장애인 등 폭염취약계층의 건강을 수시로 확인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줌 sns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 틱톡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