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광용 거제시장, 부산지방국토관리청 찾아 지역 현안사업 적극 지원 건의

19일 부산지방국토관리청 방문.. 구헌상 청장 면담

정진태기자 | 기사입력 2021/04/19 [21:44]

변광용 거제시장, 부산지방국토관리청 찾아 지역 현안사업 적극 지원 건의

19일 부산지방국토관리청 방문.. 구헌상 청장 면담

정진태기자 | 입력 : 2021-04-19


[뉴스줌=정진태기자] 변광용 거제시장이 19일 부산지방국토관리청을 방문, 구헌상 청장을 만나 지역 현안사업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건의했다.

이 날 변 시장은 구 청장과 면담을 갖고 일운~남부간 국도14호선 개량사업의 제5차 국도ᆞ국지도 건설 5개년 계획(21~25) 반영과 국도 위험도로 병목지점 개선 7단계 계획(23~27) 반영 등 지역 주요 현황사업을 건의했다.

일운면 소동리에서 남부면 저구리까지 연장 14.3km의 국도14호선 개량 사업은 국비 1,790억 원이 투입되는 대규모 건설사업으로 기획재정부에서 지난 해 4월부터 일괄 예타 조사용역 시행중에 있다.

변 시장은 관내 국도상 도로 기하구조 취약, 병목구간 등 교통사고 우려와 안전상 문제가 있는 아주터널 앞 진출로와 연초 죽토교차로 등 5개 지역에 대한 개선을 위하여 국토교통부에서 추진 중인 국도 위험도로 및 병목지점 개선 7단계(23~27) 기본계획에 이를 반영해 줄 것을 건의했다.

이에 구헌상 청장은 ”일운~남부간 국도14호선 개량사업 등 국도 위험도로 병목지점 개선사업 추진 필요성에 대하서 공감한다며 거제시의 건의가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변광용 시장은 ”세계적인 조선소가 입지하고 천혜의 자연환경을 가진 거제를 중심으로 한 산업물류 수송체계 확보와 관광 인프라 구축을 위해서는 앞으로 부산지방국토관리청의 협조가 절실히 필요하다”며 “지속적으로 방문하여 지역현안사업에 대해서 논의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줌 sns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 틱톡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