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모두를 위한 여성친화도시 태백 비전 선포식 열려

정진태기자 | 기사입력 2021/03/08 [16:18]

태백시, 모두를 위한 여성친화도시 태백 비전 선포식 열려

정진태기자 | 입력 : 2021-03-08

[뉴스줌=정진태기자] 태백시는 세계 여성의 날 (3. 8.)을 맞아「소통하는 정책! 참여하는 미래! 모두를 위한 여성친화도시 태백」비전 선포식을 오늘 8일 13시 30분 황지연못에서 개최했다.

선포식에는 류태호 태백시장을 비롯한 김천수 태백시의회 의장, 김혁동 도의원, 정미경 태백시의회 부의장 및 태백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태백가정폭력상담소 및 태백시여성단체협의회 등 관계시설과 단체에서 50여명이 참석했다.

류태호 태백시장은 “아직까지 여성을 위한 정책이 많이 부족하며, 아동과 여성이 안전하면 모두가 안전하며, 행복한 가정 건강한 태백, 여성 친화도시 태백시를 만들어 나가는데 시, 시의회, 시민, 각급 단체 등 모두가 하나 된 마음을 모아 줄 것”을 당부 하였다.

김천수 태백시의회의장은 “여성의날 선포식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여성이 행복한 정책을 추진하는데 시의회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선포식은 어린이, 노인, 청소년, 결혼이주여성, 청년, 장애인, 워킹맘 등 7인의 시민 대표가 직접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퍼포먼스 시연과 함께 여성의 날 선언 및 여성친화도시 비전 선포, 아동 ·여성 폭력예방을 위한 캠페인 및 홍보 부스 운영, 거리 행진 등이 진행되었다.

특히, 이날 선포식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참여인원을 최소화했으며, 태백시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 되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줌 sns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 틱톡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