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교육지원청, 소음피해학교 지원을 위한 “소음피해학교 지원 협의체” 구축으로 관계기관과의 소통 창구 마련

협의체 구축을 통한 소음피해학교 애로사항 청취 및 상호 해결방안 논의

정진태기자 | 기사입력 2021/02/24 [17:24]

성남교육지원청, 소음피해학교 지원을 위한 “소음피해학교 지원 협의체” 구축으로 관계기관과의 소통 창구 마련

협의체 구축을 통한 소음피해학교 애로사항 청취 및 상호 해결방안 논의

정진태기자 | 입력 : 2021-02-24
    소음피해학교 지원 협의체

[뉴스줌=정진태기자]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은 성남 수정구 소재 서울공항 주변 소음 발생으로 피해를 받고 있는 학교의 그 동안의 어려움과 학교가 필요로 하는 사항들을 지속적으로 파악하여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지원방안에 대하여 관계기관과 함께 고민하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특히 소음피해학교에 대한 피해 사례 및 학교요구사항을 파악하는 기회는 있었으나, 실질적으로 학교에 대한 의견을 직접적으로 듣는 기회가 없어 학교현장에서는 학교만의 문제로 여기고 있었다. 이에 이번 군소음 피해학교 협의체 구성을 통해 학생들의 소음피해 해결을 위하여 애를 쓰고 있는 학교 현장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지역교육청과 지역사회가 함께 더 나은 교육환경을 만들러 가는데 고민하고 해결하는 노력의 장을 열어갈 것이며, 학생이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가는데 역할이 기대된다.고 협의체 위원들이 힘을 모아 볼 것을 표명했다.

그동안, 성남교육지원청은 이번 관계기관 협의체 구성 운영을 위하여 지난 2021.2.4.(목) 코로나19로 인하여 비대면으로 소음피해학교와의 사전 의견청취 및 소음피해 대응 관련 건의사항 및 현장 반응 의견수렴을 위하여 비대면 회의를 개최 하였다. 이 자리에 참석한 중학교 교사는 “매년 피해사례를 파악하는 공문은 오고 있으나, 직접적인 지원 사례는 없었다”고 하면서 원격수업 지원을 위해 원격수업실이나 방송장비 지원이 필요하다고 하였다.

그리고 2021.2.16.(화)에는 경기도의회 국중범의원실을 방문하여 현재 사항을 설명하고 도의회가 함께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고자 하였다.

현장소통에 함께 나선 성남교육지원청 교육장은 “군사훈련 일정을 알지 못해 수업 시 대처하는 데 한계가 있으며, 훈련과정에서 발생하는 소음·진동으로 학생들의 학습 피해 및 정서 저해가 우려되므로 앞으로 관계기관과의 협의체 운영을 통해 소음피해학교 지원을 통한 교육환경개선 및 교육복지 증진을 함께 도모 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줌 sns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 틱톡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