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키스탄.여객기추락97명사망

정덕영 | 기사입력 2020/05/24 [03:31]

파키스탄.여객기추락97명사망

정덕영 | 입력 : 2020-05-24




2020년5월22일(현지시간) 97명 사망 2명 생존한채 파키스탄 남부 도시 카라치에서 추락한 여객기의 블랙박스가 발견됐다. 23일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사고가 난 에어버스 A320 기종 파키스탄국제항공(PIA) 여객기의 비행 데이터 기록기와 조종석 음성 녹음기 등이 모두 포함된 블랙박스가 전날 늦게 발견되어 조사위원회에 전달됐다.

앞서 이번 사고 원인을 조사하기 위해 항공기 안전 및 사고 조사 전문가들 4명이 참여한 조사위원회가 꾸려졌다. 이들은 한달 내로 1차 조사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전문가들은 항공 사고는 일반적으로 여러 원인이 결합되어 발생한다고 말하지만 일단 현재로서는 엔진 등 기체 결함이 유력 사고 원인으로 추정되고 있다.

PIA 측에 따르면 조종사는 사고 전 마지막 메시지에서 엔진 고장을 보고했다. 또 다른 관계자는 여객기가 첫 번째 시도에서 착륙 기어를 내릴 수 없었던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항공 모니터링 웹사이트인 'liveatc.net' 기록에 따르면 추락 몇 초 전에 조종사는 항공 교통 관제사에게 양쪽 엔진의 동력을 잃었다고 말했다. 파키스탄은 코로나19로 중단했던 국내선 항공편 운항을 지난주 재개하자마자 이같은 비극을 맞았다. [국제/정덕영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줌 sns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 틱톡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