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6월06일sat
 
정치    사회    경제    의회/행정    문화    교육    경찰/소방    스포츠    보건    국회
뉴스홈 > 일반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명시/그린뉴딜 기후대응 거리음악회 열다
도시 상권과 예술활동 활성화로 시민들에게 문화 향유 기회 제공
등록날짜 [ 2020년05월22일 ]
박승원 시장


광명시는 20일 오후 6시 광명시의회 앞에서 ‘광명 그린뉴딜 기후대응 거리음악회’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기후변화로 인해 파생되는 각종 재난에 대해 광명뉴딜을 통해 해결하고자 뜻을 함께 하는 여러 시민단체들이 연대로 준비됐다. 또 오랜 기간 사회적 거리두기로 지친 시민을 위해 코로나 19 극복과 침체되었던 도시 상권, 예술활동 활성화를 위해서 시민들에게 감성 방역인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광명사회적경제사회적협동조합이 주도로 광명시, 광명시의회, 광명시슈퍼마켓협동조합, 광명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광명시민에너지협동조합, 기후위기광명비상행동 준비위원회가 함께 했다. 또한 광명시 슈퍼마켓협동조합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이웃을 위해 컵라면 1,200개를 현장에서 광명희망나기본부에 기부했으며 광명사회적경제사회적협동조합의 광명심포니 6인조 밴드 G-브라스는 시민들에게 편하게 다가가는 공연을 펼쳐 큰 호응을 얻었다.

김승복 광명심포니 단장은 “시민단체가 협력해 개최되는 거리음악회가 심적으로 지쳐있던 시민들에게 위로의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며 “생활 속 거리두기에 물리적 거리는 멀어져도 마음만은 더 가까이 지내며 함께 코로나19를 이겨냈으면 한다”고 말했다. 행사를 지켜본 시민 황모씨는 “어려울수록 함께 힘을 모으는 모습에 큰 위로를 얻었다”며 “다음 세대를 위해서라도 저탄소 생활을 실천해야겠다”고 말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코로나19도 기후문제로 발생한 것이므로 저탄소 생활을 실천하고 기후위기를 그린뉴딜로 극복해야한다”며 “오늘 거리 음악회를 마련해 주신 시민단체에 감사드리며 오늘 행사가 코로나19로 지친 시민에게 힘이 되길 바란다. 코로나19 최전선인 보건소 앞에서도 거리 음악회가 열렸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광명/정진태기자]
정진태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고양시/이웃사랑 텃밭가꾸기 행사실시 (2020-05-22 02:45:58)
양평군/관광테마골목 육성사업 선정 (2020-05-21 02:05:04)
하남시/긴급재난지원금 덜받은 전출입가...
이천시/맛있는 한끼를 그대에게
여주시/명아주지팡이 판매수익금 188만원...
평택시/한미정부 합의로 무급휴직종료,15...
포천시/노인일자리 공동작업장 3호점 ‘...
안성시/이웃돕기성금 200만원 기탁받어
의왕시/코로나19.지원을위한 희망배달통...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