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5월26일tue
 
정치    사회    경제    의회/행정    문화    교육    경찰/소방    스포츠    보건    국회
뉴스홈 > 일반뉴스 > 행정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하남시/복합독서문화공간 ‘미사도서관’ 개관
다양한 연령대가 이용할 수 있는 복합독서문화공간으로 탄생
등록날짜 [ 2020년05월21일 ]


하남시 28만 시민의 대표도서관으로 자리매김할 ‘미사도서관’이 이달 29일 ‘지역과 함께 성장하며 미래를 읽는 도서관’이란 비전으로 개관을 앞두고 있다. 총 사업비 248억원을 투입해 미사근린 2호 공원 내에 건립된 미사도서관은 부지면적 4,000㎡, 연면적 6,447㎡으로 지하1층~ 지상4층 규모로 건립됐다.

미사도서관 내에는 지하 1층 – 기계실 1층 - 유아 및 어린이 자료실, 체험형 동화구연실, 북카페·편의시설, 문화교실 2층 - 종합자료실, 청소년자료실, 지역향토자료실 3층 - 디지털자료실, 만화자료실, 메이커스페이스, 보존서고 소모임실 4층 - 강당, 문화교실, 하늘공원, 직원사무실로 구성돼 있다.

특히 미사도서관은 청소년 자료실을 별도로 운영해 연령별로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며 하남의 문화를 담은 지역 향토자료 수집·보존을 통해 지역 공동체의 다양한 지식을 교류하는 중심으로서 역할을 수행한다.

또한 체험형 동화구연실을 설치해 어린이들이 독서에 대한 흥미와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집중 운영한다. 이밖에도 하남시 색깔을 입힌 애니메이션자료실을 운영하며 메이커스페이스는 3D프린터, 커팅플로터 등 첨단장비를 구비해 시민들의 창작 아이디어를 실현 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된다. 미사도서관은 하남시 대표도서관으로 개관장서 91,776점을 구비했다.

지역의 다양한 독서문화 인프라를 구축해 시민의 평생학습과 문화 향유를 지원하는 복합독서문화 공간으로써 시민 누구나 창의력과 상상력을 펼칠 수 있는 열린 도서관으로 자리매김 할 예정이다.

이달 29일 개관은 ‘코로나19 생활 속 거리 두기’의 정부방침에 의거 방역소독 절차를 거치며 매주 월 ~ 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도서대출·반납 서비스와 회원증 발급 등 부분적 운영으로 추진 될 방침이다. [하남/정진태기자]
정진태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파주시/자연재난 대비 시설점검 (2020-05-21 01:57:42)
김상돈/의왕시장,긴급재난지원금 방문접수 현장점검 (2020-05-21 01:18:07)
광명시/경제자족도시 첫걸음,테크노밸리 ...
용인시/일자리 6000개 제공
양평군/해피나눔성금 기부 릴레이
박윤국/포천시장,기업경영 불편사항,구체...
안성시/화훼산업 살리기 체험교육 실시
최대호/안양시장.착한소비 독려
용인시/첫 대형산단 용인테크노밸리 준공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