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6월05일fri
 
정치    사회    경제    의회/행정    문화    교육    경찰/소방    스포츠    보건    국회
뉴스홈 > 일반뉴스 > 행정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의정부시/문화도시 조성계획 추진상황 보고회
등록날짜 [ 2020년05월20일 ]
좌측에 안병용 시장


의정부시는 지난 18일 법정 문화도시 추진을 위한 의정부 문화도시 조성계획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문화도시 지정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가 2022년까지 총 30개의 지방자치단체를 문화도시로 지정하는 공모사업이다. 공모에 선정된 지자체는 최대 200억 규모의 사업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심사를 통해 오는 12월에 조성계획이 승인될 경우 1년간 예비도시로서의 사업을 추진하게 되며 결과에 따라 2021년에 법정 문화도시로 최종 지정을 받게 된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문화도시 조성계획 추진상황을 보고받고 사업목표 및 추진전략에 대한 다양한 가능성 및 사업 추진에 차질이 없도록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는 다양한 의제들을 수렴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 있으며 관내 유관기관과의 협력사업도 점진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의정부는 대한민국 안보를 위해 70여년의 세월을 희생해 온 경기북부의 상징적 도시로 100년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 문화도시 지정은 반드시 성취해야 할 과제”며 “축적된 문화적 자산과 시민의 의지를 바탕으로 미군에 의존해온 역사를 딛고 자생력을 갖춘 도시로 새롭게 성장시키겠다”고 밝혔다. 또한, 시민여러분의 의견들을 적극 수렴해 문화도시 사업에 반영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의정부문화재단은 문화도시 지정을 위해 문화도시 조성계획을 수립 중에 있으며 다양한 기초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시민주도 의제 발굴 프로그램인 오픈테이블 ‘구구소회’를 비롯, 지역 내의 공감대 형성을 위해 문화도시 포럼을 2회에 걸쳐 개최했다. 특히 코로나19 상황에서 열린 문화도시 포럼Ⅱ‘거버넌스, 문화도시를 만드는 힘’은 3500이 넘는 시청 조회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재단은 이 외에도 지역문화 전문인력 양성사업 ‘자람프로젝트’ 및 코로나 사태를 극복하기 위한 아이디어 공모 ‘오늘도 평화로운 의정부’등 다양한 지역사회의 특성을 담을 수 있는 사업들을 추진하고 있다. [의정부/정진태기자]
정진태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파주시/시설관리공단.파주도시관광공사로 전환추진 (2020-05-20 02:37:32)
고양시/가좌 현장민원실 업무개시 (2020-05-20 01:33:01)
의왕시/성금 300만원 기탁받어
고양시/LH,지역개발 MOU 체결
동두천시/3/4분기 청년기본소득 신청 접수
광주시/농·축산물 금요장터 종료
고양시/일산테크노밸리,메디컬·바이오, ...
여주시/코로나19.예방마스크 5000매 기탁받...
평택시/여성경영인협의회,긴급재난지원...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