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교육청/학교공간혁신 추진단 제1차 협의회’

정진태 | 기사입력 2020/05/18 [04:47]

경기교육청/학교공간혁신 추진단 제1차 협의회’

정진태 | 입력 : 2020-05-18



경기도교육청
(교육감 이재정)15일 학교공간혁신 방안 모색을 위해 화상으로 학교공간혁신 추진단 제1차 협의회를 했다.
이날 협의회는 경기미래학교 공간혁신사업 추진 사항을 점검하고 부서 간 역할 정립을 논의했다.

공간혁신사업은 미래교육을 지원하는 학습 환경 구축을 목적으로 2024년까지 학교 단위 개축에 5,161억 원, 영역 단위 공간 재구성에 940억 원 등 공간혁신사업에 6,101억 원을 투입하는 중장기 사업이다.  도교육청은 학교 단위 개축 사업에 40년 이상 노후 건축물을 대상으로 올해 약 30여 개교, 학교 공간을 미래교육에 맞게 재구성 혹은 재배치하는 영역 단위 공간 재구성에는 약 235개 학교를 선정해 추진할 계획이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신설학교 설계시 학교공간혁신사업 추진 방향과 비전 접목 방안, 교육부 예산 지원과 중앙재정투자심사 학교설립 단가 조정 건의, 온라인 수업에 대비한 공간혁신 지원 방안, 교육과정과 현장 의견 반영 등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도교육청 윤창하 학교공간혁신 추진단장은 이번 추진단 협의회가 미래학교 공간혁신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주도적 참여를 이끌어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2030 경기미래교육의 가치를 실현하는 학습자 중심지역 연계 미래학교 공간혁신이 될 수 있도록 함께 힘을 모아 달라고 말했다. 한편, 학교공간혁신 추진단 2차 협의회는 9월 중 개최할 예정이다. [교육청/정진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줌 sns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 틱톡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