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5월26일tue
 
정치    사회    경제    의회/행정    문화    교육    경찰/소방    스포츠    보건    국회
뉴스홈 > 일반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천시/범시민 추모위원회 구성
등록날짜 [ 2020년05월16일 ]
우측2번째 엄태준 시장


한익스프레스 물류창고 화재 유가족을 돕기 위해 지난 8일 이천시민과 사회단체들이 힘을 모아 구성한 ‘이천시 범시민 추모위원회’가 18일부터 합동분향소에 머물며 유가족 지원에 나선다. 이천시 범시민 추모위원회는 4월 29일 발생한 한익스프레스 물류창고 화재 희생자들을 추모하고 유족을 지원하기 위해 시민들과 사회단체가 뜻을 모아 만든 협의체다.

추모위원회는 미래이천시민연대, 이통장단협의회, 새마을이천시지회, 이천노인회 등 이천시 관내에서 활동하는 78개 단체가 참여했으며 더불어민주당, 미래통합당, 이천시의원 및 도의원 등도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위원회는 8명의 공동위원장을 선출하고 18일부터 서희청소년문화센터에 마련된 합동분향소에 교대로 머무르면서 유족들의 슬픔을 함께 나누고 유족들의 애로사항을 직접 살피고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희생자를 추모하고 화재참사 재발방지 및 제도 개선 등을 건의하고 시민들의 추모 참여를 유도하며 향후 발인제를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합동분향소에 현장시장실을 마련하고 유가족들의 애로와 건의사항 등을 들으며 직접 소통하고 있는 엄태준 이천시장은 이천시 범시민 추모위원회와 관계공무원들이 유족들의 애로사항을 직접 살피고 지원함에 따라 시정에 전념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유가족들이 더 이상 상처받지 않고 빨리 일상으로 되돌아 갈 수 있도록 발주처와 시공사의 합의를 조속히 이끌어 내겠다”며 “코로나19로 힘들어 하고 있는 이천시민들을 위한 민생안정 대책 수립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천시는 4월 29일 한익스프레스 물류창고 화재에 대응하기 위해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가동하고 아홉 개 반을 편성해 재정, 장례, 유가족지원, 의료구호 등의 업무를 담당부서와 협업해 운영하고 있다.

또한 화재 발생 다음날인 4월 30일 6급 이상 공무원 38명을 화재 사고 유가족과 연결해 1:1전담공무원을 운영하며 지원금 신청부터 장례까지 한 사람의 공무원이 함께 하면서 모든 절차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유가족들의 편의를 위해 숙소 마련과 건강관리, 식사 등을 챙겨주고 있다. [이천/정진태기자]
정진태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양평군/타지자체에서 우수사례 벤치마킹 방문 (2020-05-16 01:45:04)
용인시/손소독제 6000개 기탁받어 (2020-05-16 01:37:09)
광명시/경제자족도시 첫걸음,테크노밸리 ...
용인시/일자리 6000개 제공
양평군/해피나눔성금 기부 릴레이
박윤국/포천시장,기업경영 불편사항,구체...
안성시/화훼산업 살리기 체험교육 실시
최대호/안양시장.착한소비 독려
용인시/첫 대형산단 용인테크노밸리 준공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