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6월06일sat
 
정치    사회    경제    의회/행정    문화    교육    경찰/소방    스포츠    보건    국회
뉴스홈 > 일반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부천시/안심귀갓길.야간 합동 현장점검
등록날짜 [ 2020년05월16일 ]


부천시는 지난 14일 오후 8시부터 10시까지 민·관·경 16명으로 점검반을 구성해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안심 귀갓길 조성 사업 예정지 4개소를 대상으로 야간 합동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본 점검은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과 부천소사경찰서 생활안전과, 부천시 여성정책과 등이 사전 협의해 추진했다. 점검 장소로는 늦은 저녁 시간부터 새벽까지 주위가 어둡고 인적이 드물어 여성들이 통행하기 불편한 지역과 범죄 발생 위험이 큰 곳을 선정했다.

이날 점검에 참여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오현수 씨는 “짧은 시간 동안 이루어진 점검이었지만, 우리 지역의 위험 요소를 제거하고 여성들이 안전하게 귀가할 수 있도록 하는 의미 있는 일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어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여성안심귀갓길 조성을 위한 민·관·경 합동 점검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이라고 다짐을 밝혔다.

권광진 여성정책과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합동 점검 참여에 우려가 컸음에도 많은 분이 함께 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여러분들의 참여와 좋은 의견 개진이 안전한 부천시를 만들고 여성들과 사회적 약자가 생활하기 편한 도시로 나아가는 밑거름이 된다”고 격려했다.

부천시는 향후 여성과 시민들이 불안 요인을 해소해 안전하게 귀가할 수 있도록 안내표지판, CCTV 설치 등 방범 시설을 완비하고 안심 거울을 부착하고 솔라표지병을 설치하는 등 여성안심귀갓길 5개소를 선정해 조성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부천/정진태기자]
정진태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성남시/144개소 원어민강사 소속학원 집중점검 (2020-05-16 00:47:27)
동두천시/저소득장애인에 푸짐한 돼지불고기 전달 (2020-05-16 00:40:41)
의왕시/성금 300만원 기탁받어
고양시/LH,지역개발 MOU 체결
동두천시/3/4분기 청년기본소득 신청 접수
광주시/농·축산물 금요장터 종료
고양시/일산테크노밸리,메디컬·바이오, ...
여주시/코로나19.예방마스크 5000매 기탁받...
평택시/여성경영인협의회,긴급재난지원...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