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6월06일sat
 
정치    사회    경제    의회/행정    문화    교육    경찰/소방    스포츠    보건    국회
뉴스홈 > 일반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연천군/접경지역 빈집활용 정주여건 개선사업’선정
등록날짜 [ 2020년05월15일 ]
연천군청


경기도 균형발전담당관실에서 공모한 2020년 ‘접경지역 빈집활용 정주여건 개선사업’에 연천군 청산면 백의1리 마을이 최종 선정됐다. 이에 군은 올해부터 도비 15억원 등 총 30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노후된 백의1리 마을에 농산물 가공시설 조성 농산물 판매소 정비 공가 및 농가창고 리모델링 마을 꽃동산 및 둘레길 조성 마을안길 정비 및 쌈지 휴식터 조성 등을 실시해 주민 정주여건과 마을환경 개선, 지역 소득 및 일자리 창출 등에 힘쓸 예정이다.

경기도에서 추진하는 ‘접경지역 빈집활용 정주여건 개선사업’은 취약계층 비율이 높고 주거환경이 열악해 생활 인프라가 전반적으로 취약한 지역 중 주민역량과 지자체의 사업에 대한 의지 등이 높은 지역을 선정해 지역 소득창출 및 정주환경 여건을 개선하는 사업이다.

또한 연천군은 2018년부터 백의2리 마을도 경기도 균형발전담당 부서와 함께 접경지역 빈집활용 정주여건 개선사업을 실시해 오고 있으며 올해 백의1리 지역도 공모 사업으로 선정되어 인근 지역이 함께 상생 발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투자유치과 윤동선 과장은 “연천군에서 상대적으로 낙후돼 주민 편의시설과 소득시설이 부족했던 백의1리 마을이 본 사업을 통해 행복하고 기쁨이 넘치는 마을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연천/정진태기자]
정진태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가평군/자전거 사고로부터 군민보호 나서 (2020-05-15 05:00:13)
용인시/청사2층 출입구에 무인택배함70개 설치 (2020-05-15 04:32:02)
의왕시/성금 300만원 기탁받어
고양시/LH,지역개발 MOU 체결
동두천시/3/4분기 청년기본소득 신청 접수
광주시/농·축산물 금요장터 종료
고양시/일산테크노밸리,메디컬·바이오, ...
여주시/코로나19.예방마스크 5000매 기탁받...
평택시/여성경영인협의회,긴급재난지원...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