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범순/부시장,책읽는도시 의정부도서관 방문

정진태 | 기사입력 2020/02/19

황범순/부시장,책읽는도시 의정부도서관 방문

정진태 | 입력 : 2020-02-19
황범순 의정부시 부시장, ‘책 읽는 도시 의정부’ 도서관 방문

황범순 의정부시 부시장은 18일 ‘책 읽는 도시 의정부’실천을 위해 독서문화진흥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가재울도서관, 미술도서관 및 발곡도서관 공사현장을 차례로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도서관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의견청취 및 최근 확산하고 있는 신종 코로나19에 대한 예방책 등을 강구하기 위해 마련됐다.

황범순 의정부시 부시장은 담당자들을 격려하며 “시민이 함께 느끼고 토론하는, 책 읽는 의정부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해주길 바라며 최근 유행하는 코로나19와 관련해 철저한 바이러스 예방 대책을 통해 주민들과 지역사회의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가재울도서관은 노후되고 방치되어 있던 가능역사 하부공간을 활용해 지역 주민이 살기 좋은 삶터로서 공간적 가치를 마련하기 위해 도시재생으로 재탄생한 복합문화 공동체 공간조성을 인정받아 국무조정실‘2019년 생활 SOC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미술도서관은 시립미술관이 없는 의정부시의 지역특성을 감안해 미술관의 기능까지 겸하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시민의 삶을 변화시키고 도서관의 기능을 확대해‘2019년 균형발전사업 우수사례’로 선정된 바 있으며 발곡근린공원 내에 위치한 발곡도서관은 음악전문도서관으로 올 10월 개관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의정부/정진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줌 sns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 틱톡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