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윤석열과함께할것"검찰목비틀어도진실드러날것

이영민 | 기사입력 2020/01/24 [09:36]

안철수,"윤석열과함께할것"검찰목비틀어도진실드러날것

이영민 | 입력 : 2020-01-24


                                        안철수 전 국민의당 대표

안철수 전 국민의당 대표가 23일 법무부의 검찰 인사를 두고 "'살아있는 권력수사'에 대한 퇴장 명령이자 검찰총장의 힘을 빼고 청와대 관련 수사를 하지 말라고 지휘라인을 쫓아낸 폭거(暴擧)"라며 "저는 윤석열 검찰총장이 살아있는 권력을 끝까지 수사할 수 있도록 국민과 함께 지키고 응원할 것"이라고 했다.

안 전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서 "청와대의 울산시장 선거 개입 의혹, 조국 전 법무장관 가족 비리 의혹, 유재수 감찰무마 의혹, 우리들병원 특혜 의혹, 삼성바이오로직스 분식회계 의혹 등 살아있는 권력에 대한 수사를 지휘하는 검찰 지휘부가 한 명의 예외도 없이 다 바뀌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추미애 법무장관은 이날 검찰 인사를 통해 청와대와 관련된 각종 의혹 수사를 하던 서울중앙지검 주요 간부들을 모두 지방지청장으로 발령했다.

그는 "검찰의 합법적인 수사를 막는 것은 법치주의와 민주주의, 그리고 헌법정신 파괴"라면서 "국민에게 위임받은 공공재인 인사권을 개인과 진영 그리고 권력의 수단으로 삼는 것은 명백한 '권력의 사유화'"라고 했다.

안 전 대표는 그러면서 "검찰의 목을 비틀어도 진실은 드러날 것"이라며 "검찰을 권력의 시녀로 만드는 것은 가짜 민주주의 정권"이라고 했다. 이어 "문재인 대통령이 윤 총장을 임명하면서 '살아있는 권력에 대해서도 수사할 수 있는 분'이라고 말씀했던 것을 우리 국민은 기억하고 있다"면서 "이제 우리 국민은 누가 나라를 망치는지, 누가 민주주의를 무너뜨리는지, 현 정권이 덮고 가려는 진실이 무엇인지 확실히 알게 됐다"고 했다.


[기동/이영민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줌 sns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 틱톡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