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5월31일sun
 
정치    사회    경제    의회/행정    문화    교육    경찰/소방    스포츠    보건    국회
뉴스홈 > 현장 취재 > 카메라 고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건축폐기물 불법매립 비리의혹
건축폐기물 불법매립의혹,폐기물처리비용은 어디로 갔나?
등록날짜 [ 2020년01월14일 ]


안양시 박달동 군부대 앞 주차장 건설 부지에 비산동 군부대에서 나온 건축폐기물 1천톤(추정)가량을 불법으로 매립하고 있던 현장이 발각되어 사회적으로 큰 파장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박달동 군부대, 마을버스 종점 앞에는 K건설회사가 수천평에 이르는 군부대 주차장과 제반시설을 건설하고 있다.

기술적으로 주차장 건설을 위해서는 바닥에 자갈을 깔고 다지는 등 복토작업을 기초공사로 진행하고 그 위에 시멘트나 아스팔트 등을 포장한다.그러나 이곳 주차장 부지에는 자갈과 정상적인 흙 대신 건축폐기물이 불법으로 매립되고 있었으며, 심지어 조직적으로 중장비를 동원하여 평탄작업(나라시)까지 진행한 것으로 드러나 군부대의 심각한 불법현장이 만천하에 드러났다. 수천평에 이르는 주차장 부지에 건축폐기물이 1미터 높이로 불법매립 쌓여 있고, 이미 평탄작업이 진행되어 있다.

이번 건축폐기물 불법매립과 관련하여 제기되는 비리의혹은 ▲건축폐기물업체에게 이곳으로 운반해 매립하라고 지시한 군 관계자가 있는가? 라는 점과 ▲주차장 건립시 건축폐기물을 불법으로 매립하고 그 위를 아스팔트로 포장 하는 일이 과연 시의원이나 정치인의 비호나 공모 없이 가능한가? 라는 점, ▲건축폐기물처리 비용(예산)이 없었는지, 있었다면 그 돈은 어디로 간 것인가? 하는 점이다.

실제 건축폐기물 처리비용은 운반거리 등을 감안해 다소 차이는 있지만 운반과 처리비용을 합해 20톤 트럭 1대당 40만원 ~ 50만원의 비용이 소요되는 것으로 확인된다.이날 현장검증을 나온 사령부 관계자 A원사에게 “이곳으로 건축폐기물을 운반해 불법매립 하라고 지시한 군 관계자가 누구인가?”와 “건축폐기물 처리비용(예산)은 없었는가? 있었다면 그 돈은 어디로 간 것인가?”라는 질문을 했지만 아무런 답변을 들을 수 없었다.

군부대 주차장 건설 책임자인 B소령은 “오는 14일까지 건축폐기물 처리업자에게 운반과 매립을 지시한 군관계자가 누군지와 관련 내용들을 확인하여 안양시 주무부서 담당관에게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주차장 건설과 관련한 안양시의회 상임위원회는 도시건설위원회인 것으로 확인된다. [기동/정진태기자]

 
정진태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고양시/동구.썩은하천 냄새코를찔러 (2020-04-26 19:15:40)
광명시/A뷔페.수년간 불법영업 (2020-01-04 01:27:17)
용인시/2020년 3분기 청년기본소득 신청 접...
안성시/저소득층 전세금대출보증 및 이자...
고양시/국제꽃박람회.현대백화점 킨텍스...
광명시/상공회의소와 함께 기업사랑의날 ...
이재준 고양시장/옥외영업허용, 신원마을...
화성시/주택건설사업자와 착한임대료 운...
성남시/한국마사회.8950만원 성금맡겨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