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취업을 위한 실습은 끝났다

이홍식 | 기사입력 2019/12/11

김포시/취업을 위한 실습은 끝났다

이홍식 | 입력 : 2019-12-11


김포시가 주최하고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이 주관해 예비 청년들의 맞춤형 취업교육으로 진행된 ‘청춘프로젝트 2기’ 기본과정이 뜨거운 호응 속에 지난 4일 마무리됐다.
‘청춘프로젝트 2기’는 고등학교 졸업과 동시에 특화 직업군으로 취직을 준비하는 고등학교 3학년 졸업 예정자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이번 교육에는 일반고 및 특성화고 3학년 졸업 예정자인 예비 청년들과 청년들이 참석해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됐다.

특히 적성검사, 퍼스널브랜딩, 이미지메이킹, 이력서&자소서 작성 등 특화 직업군 현장과 대학입시에 꼭 필요한 사항을 맞춤형으로 준비해 청년들의 커리어 개발 교육을 통해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청춘프로젝트 2기’ 기본교육에 참석한 고등학교 3학년 졸업예정 인 김 모 청년은 “이번 기회를 통해 조기취업을 준비할 수 있는 기초를 완벽히 준비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으며 대학교 4학년 졸업 후 취업준비를 하는 이 모 청년은 “기존 취업준비에서 부족한 부분을 꼼꼼히 정리하고 보완해 취업현장에 나갈 수 있어서 정말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청춘프로젝트 2기’ 기본교육에 참석했던 청년들은 기업체 탐방과 1박 2일 청춘희망 멘토링 캠프를 통해 본인의 진로관련 기업을 탐방하고 현직 실무자와의 멘토링 교육을 통해 보다 현실적이고 준비된 상태로 취업현장에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김포시진로체험지원센터는 현장체험처, 소프트웨어교육, 찾아가는 진로멘토링, 동아리연합발표회, 청년사업 등 다양한 청소년육성지원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김포/이홍식.정진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줌 sns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 틱톡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제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