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5월29일fri
 
정치    사회    경제    의회/행정    문화    교육    경찰/소방    스포츠    보건    국회
뉴스홈 > 일반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오산시/주한미군복지지원협회와 취업연계형 공동프로젝트 협약
오산지역 청년을 위한 청년일자리 제공으로 해외진출까지 기대
등록날짜 [ 2019년10월09일 ]
중앙에 곽상욱 시장


오산시는 8일 오산지역 청년에게 영어·직장·위생·안전·마케팅 등의 직무교육을 통한 생산적이고 효율적인 청년일자리 창출을 주목적으로 주한미군 복지지원협회와 ‘주한미군 취업연계형 취업교육 공동프로젝트’란 MOU를 전격 체결했다.

최근 용산 주한미군 기지 이전계획에 따라 평택시 소재의 미군기지[K-55] 내에 새로운 취업수요가 확대됨에 따라 오산시는 오산지역의 청년일자리 확대를 위해 주한미군 복지지원협회와 긴밀하고 신속한 교육생 지원체계의 마련으로 MOU가 성사됐다.

이번 MOU에는 기지 내 미국기업 취업프로그램으로 토익점수 550점 이상, 35세 미만의 오산시 거주자를 대상으로 30명을 선발하여 영어 등 직무교육을 이수한 청년에게 취업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것이다. 오산시에서는 1천만원의 교육비와 교육장소를 제공하고 주한미군 복지지원협회에서 교육프로그램 진행과 취업연계사업을 펼친다.

시 관계자는 “이번 MOU를 통해 청년에 대한 일자리 확대는 물론, 취업자의 의지에 따라서는 해외까지 진출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고 올해에는 30명을 모집하여 교육과 취업을 연계할 것”이며, “앞으로도 매년 200명 이상의 청년이 미국기업에 취업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할 것”이라고 했다.

그 밖에도 오산시에서는 오산지역의 청년실업률을 줄이기 위해 청년창업동아리, 유잡스, 위메이크센터, 문화의 거리 청년창업거리 조성 등 각종 시책을 준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더 많은 청년일자리 마련을 위해 노력을 다하고 있다. [오산/정진태기자]
정진태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군포시/아동친화도시’ 만들 아동 모집 (2020-01-18 00:02:00)
의정부시/비보이단 퓨전엠씨 요르단 한국 주간 문화공연 성료 (2019-10-09 04:27:27)
고양시/국제꽃박람회.현대백화점 킨텍스...
광명시/상공회의소와 함께 기업사랑의날 ...
이재준 고양시장/옥외영업허용, 신원마을...
화성시/주택건설사업자와 착한임대료 운...
성남시/한국마사회.8950만원 성금맡겨
광주시/장애인일자리사업 16명 추가채용
최대호/안양시장 4 단체장 공급업체 방문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