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5월31일sun
 
정치    사회    경제    의회/행정    문화    교육    경찰/소방    스포츠    보건    국회
뉴스홈 > 일반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구리시/명예 사회복지공무원 교육
동절기 대비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역량 강화 교육·특화 사업 설명
등록날짜 [ 2019년10월09일 ]


구리시 교문2동에서는 지난 7일 복지 사각지대 발굴 활성화를 위한 ‘명예 사회복지공무원 역량강화 교육 및 특화사업 추진 설명회’를 실시했다 이번 교육 및 설명회는 동절기 대비 복지 사각지대 발굴과 명예 사회복지공무원들의 역할에 대한 중요성을 되새기는 한편 이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교문2동 명예 사회복지공무원으로 활동 중인 주민, 복지 통장,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 28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교육은 저소득층 독거노인 안부 확인 방문 사업 등 교문2동 특화 사업에 대한 설명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특히 김영미 교문2동 맞춤형복지팀장이 강사로 나서 명예 사회복지공무원의 역할과 복지 사각지대 발굴 시 신고 방법을 교육했고, 지원 방안, 특화 사업 추진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그리고 강의 마지막에는 지역 내 복지 자원 마련을 위해 CMS 후원 참여를 독려하는 시간도 가졌다.

안권호 교문2동장은 “사회가 다변화되면서 복합적인 문제를 가진 어려운 이웃이 늘어나고 있어 명예 사회복지공무원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졌다”며, "이번 교육과 설명회를 계기로 민관이 함께하는 지역 사회 중심의 탄탄한 사회복지 인적 자원망이 구축되고, 어려운 이웃을 살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교문2동 명예 사회복지공무원은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무보수 명예직의 사회복지 인적 안전망으로 복지 위기 가구를 발굴하여 교문2동 행정복지센터에 제보, 신고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구리/정진태기자]
정진태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군포시/아동친화도시’ 만들 아동 모집 (2020-01-18 00:02:00)
조국/사적,관용차 사용논란 (2019-10-08 19:39:34)
용인시/2020년 3분기 청년기본소득 신청 접...
안성시/저소득층 전세금대출보증 및 이자...
고양시/국제꽃박람회.현대백화점 킨텍스...
광명시/상공회의소와 함께 기업사랑의날 ...
이재준 고양시장/옥외영업허용, 신원마을...
화성시/주택건설사업자와 착한임대료 운...
성남시/한국마사회.8950만원 성금맡겨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