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5월31일sun
 
정치    사회    경제    의회/행정    문화    교육    경찰/소방    스포츠    보건    국회
뉴스홈 > 일반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화상벌레/국내 토종
등록날짜 [ 2019년10월08일 ]


2019년10월8일 벌레를 만지면 화상을 입은것처럼 확근거리므로 살충제로 제압을 해야된다. ‘화상벌레’로 불리는 청딱지개미반날개가 국내에 서식하는 토종인 것으로 확인됐다. 전북 완주의 한 대학 생활관에서 발견된 일명 '화상벌레'가 국내 토종인 것으로 전해졌다. 8일 완주보건소는 국립농업과학원 유전자 검사 결과에 따르면 해당 화상벌레가 국내 화상벌레 집단과 동일한 유전자를 가진 것으로 판명됐다.

국립농업과학원은 분석 자료에서 "완주군보건소가 의뢰한 개체는 토종이면서 국내외 광역적으로 서식하는 종으로 확인됐다"면서 "동남아 등 외래 기원으로 볼 만한 증거는 확보하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보건소는 “습한 지역에 서식하며 강한 빛에 유인되기 때문에 방충망 관리를 철저히 해야 한다”라며 “가정용 에어로졸, 바퀴잔류분무 살충제 등 살충제를 통해 처리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청딱지개미반날개(일명 화상벌레)가 충남지역 곳곳에 출몰하고 있어 시민들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 8일 충남 천안시에 따르면 지난 4일부터 이날까지 서북구 16곳 동남구 8곳 아파트에서 화상벌레 발견 의심신고가 잇따라 접수되고 있다. 인근지역인 아산에서도 지난 4일부터 이날까지 총 7곳의 아파트에서 화상벌레가 발견됐다고 신고했다. 집안 환기시에는 방충망을 열고 하면 조심하여야 한다 [기동/정덕영.정진태기자]
정덕영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군포시/아동친화도시’ 만들 아동 모집 (2020-01-18 00:02:00)
양평군/생명사랑마을 현판식 개최하다 (2019-10-08 01:39:17)
용인시/2020년 3분기 청년기본소득 신청 접...
안성시/저소득층 전세금대출보증 및 이자...
고양시/국제꽃박람회.현대백화점 킨텍스...
광명시/상공회의소와 함께 기업사랑의날 ...
이재준 고양시장/옥외영업허용, 신원마을...
화성시/주택건설사업자와 착한임대료 운...
성남시/한국마사회.8950만원 성금맡겨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