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10월19일sat
 
정치    사회    경제    의회/행정    문화    교육    경찰/소방    스포츠    보건    국회
뉴스홈 > 일반뉴스 > 행정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명시/공정한소비앞장.공정무역 도시로 발돋음
등록날짜 [ 2019년10월05일 ]
좌측아래5번째 박승원 시장 과 조미수 시의장


광명시는 4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공정무역 도시 선언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박승원 광명시장, 이강백 한국공정무역마을위원회 대표, 강주례 광명공정무역협의회준비위원장, 조미수 광명시의회 의장, 안성환 시의원, 서남권 경기도 소통협치국 국장, 광명공정무역협의회 회원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시는 공정무역 활성화를 위해 공정무역을 추진하겠다는 내용을 담은 선언문을 발표했다. 이어 한국공정무역마을위원회, 광명공정무역협의회와 협약을 맺고 공정무역도시 추진을 위해 상호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광명시는 공정무역 도시 추진을 위해 지난 9월 33개 단체 및 개인으로 구성된 광명공정무역협회 출범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광명공정무역협회는 시민들에게 공정무역의 의미를 알리고 세계시민으로서 동참 및 관심을 높이고자 마을로 찾아가는 공정무역 티파티, 청소년 공정무역 활동, 시민을 위한 공정 무역 강좌, 나눔장터 및 학교를 찾아 공정무역 캠페인을 펼칠 계획이다.

시는 2020년 공정무역도시 인증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공정무역 추진을 위한 조례를 11월 중 제정하고, 공정무역위원회를 조직, 공정무역 물품 판매처 확대 등 공정무역 활성화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광명시는 공공, 공정, 공감의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사회적경제지원센터를 중심으로 체계적으로 잘 준비해 공정하고 착한소비를 위해 광명시가 앞장서겠다. 공정무역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와 공감도를 높여 공정무역 도시 추진에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25일 하남에서 열리는 2019 포트나잇 개막식에서 경기도가 공정무역도시 인증식을 가질 예정이다. [광명/정진태기자]
정진태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시/생활SOC 복합화 3개소 선정 쾌거, 국비 228억원 확보 (2019-10-05 00:20:28)
구리시/공직자 대상 재난 안전교육 (2019-10-04 23:52:03)
한은/기준금리1.25%로↓
오산시/취업사각 지원‘청년맞춤제작소 i...
포천시/디자인클러스터 조성을위한 투자...
양주시/2020년 생활임금 확정 시간당 9,570...
안산화폐‘다온’ 경기도와함께 게릴라...
文대통령/삼성디스플레이 협약식 참석
인천대교(주)/장학기금 2000만원 전달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