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의회/도시브랜드연구회,전략 마련 좌담회

정진태 | 기사입력 2019/10/02 [03:53]

고양시의회/도시브랜드연구회,전략 마련 좌담회

정진태 | 입력 : 2019-10-02

도시브랜드 연구회

고양시의회 의원 연구단체인
도시브랜드연구회930일 고양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공예·수제품 산업을 통한 도시브랜드 강화 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좌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좌담회는 고양시 공예·수제품 산업의 이해를 통한 고양시의 발전 방향 모색 및 미래비전을 담은 도시브랜드 발굴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고양시의회 도시브랜드연구회 및 고양시 소상공인지원과, 문화유산관광과, 고양시정연구원, 고양시 공예·수제품 관련 단체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첫 순서로 고양시정연구원 이현정 부원장이 고양시의 공예·수제품 산업 활성화 방안이란 주제로 발제를 하였고, 이현정 부원장은 지역공예 인력 양성 및 네트워크 강화, 공예 산업에 대한 지원 등이 필요하다.”고 발표하며 공예·수제품 산업에 대한 다각도적인 접근을 주문했다.

발제에 이어 진행된 좌담회에서는 고양시 공예·수제품 산업 육성을 통한 고양시의 새로운 도시브랜드 발굴에 대해 열띤 토론이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 좌담회는 고양시 공예사업협동조합 등 고양시 공예·수제품 관련 단체가 좌담회에 참석하여 애로사항과 육성 방향에 대해 함께 의견을 나눔으로써 현장의 목소리를 생생하게 듣는 자리가 되었다.

간담회에 참석한 의원들은 관련 부서 및 고양시 공예·수제품 단체의 의견 및 건의사항을 꼼꼼히 챙기며 상설 공예·수제품 판매 공간과 트렌드를 읽을 수 있는 장소의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였고, 특히 이번 좌담회의 좌장인 고양시의회 도시브랜드연구회 소속 윤용석 시의원은 단위공예품에 대한 스토리를 만들어 수제품 사업을 고양시의 대표사업으로 발전시켜 나가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한편, 간담회를 마친 후 도시브랜드연구회의 회원들은 전통가옥 미니어처 공방을 찾아 공예품 제작 과정 등을 살펴보았다.  [고양/정진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줌 sns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 틱톡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