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동부교육지원청/청렴교육으로 청렴의식 고취

정진태 | 기사입력 2019/09/30 [23:54]

인천동부교육지원청/청렴교육으로 청렴의식 고취

정진태 | 입력 : 2019-09-30
정의정 인천동부지원청 교육장

인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정의정)은 부패방지 및 청렴의식 제고를 위해 지난 27일(금) 관내 행정실장, 사립유치원 원장 및 청내 전직원 등 총 300여명을 대상으로 청렴교육을 실시하였다. 교육은 국민권익위원회 청렴 전문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강영미 강사를 초빙하여 ‘함께 만들어 가는 청렴한 세상’이라는 주제로 2시간 동안 진행했다.

부정청탁의 유형과 금품수수의 기본개념 및 외부강의 사전 신고 절차를 중심으로 공직자가 실제 업무를 추진하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법 위반 사례 및 대처 방법 등을 사례와 퀴즈로 위트 있게 풀어냄으로써 참석한 직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석한 직원은 “재미없고 지루한 청렴교육이 아닌 일상생활 속에서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사례를 바탕으로 한 공감과 감동이 있는 교육이었다”고 말했다.한편, 인천동부교육지원청은 청렴교육 외에도 청렴의 날 지정, 청렴(水) 나눔 캠페인, 청렴거리 홍보 캠페인 등 청렴한 공직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정의정 교육장은 “청렴이란 멀리 있는 것이 아니라 나부터 실천하는 모든 업무가 청렴과 관련이 있다”며 “각자의 분야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는 것이 진정한 청렴을 실천하는 것이다”고 말했다.  [인천/정진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줌 sns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 틱톡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