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10월16일wed
 
정치    사회    경제    의회/행정    문화    교육    경찰/소방    스포츠    보건    국회
뉴스홈 > 오피니언 > 기고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최대호.안양시장의 견청고언(見聽考言)과 필자의고언(苦言)
등록날짜 [ 2019년09월25일 ]

류수남 대기자
최대호 안양시장의 견청고언(見聽考言)과 필자의고언(苦言).()

최대호시장과 시()의원들에 바란다. 시의원들은 시장의 고유권한(固有權限)인 인사에 말을 아껴라. 또 전직의원들은 후배의원들과 소통해 좌충우돌(左衝右突)을 막아라. 그리고 시장은 권한행사는 하되 소리가 나고 무소불위(無所不爲)로 의심되는 행사(行使)나 편 가름 또는 보복의심 같은 오해(誤解)는 없어야한다. 또 고소고발 같은 불미스런 것은 대화로 풀라. 먼저 손 내미는 사람이 대인(大人)이요 지도자다. 또 시의원의 질의나 언론의 비판은 경청하고 공익을 우선하는 기자들과 허심탄회하게 소통하라. 기자들 전부가 광고을 챙기기 위해 아부하는 사이비는 아니다. 면전(面前)고언(苦言)은 뒤에서 욕은 않는다.

또 공직자는 시민의 뜻을 알고 시장이 욕먹지 않게 보좌하되 방법도 배워라
. 또 진심으로 시장을 위한다면 자신의 욕심을 버려라.
어물전(魚物廛)망신은 꼴뚜기가 시킨다는 속담처럼 최시장과 지역을 망신시키는 꼴뚜기는 없는지 찾아보라. 무슨 뜻인지 알 라. 또 최시장은 1년 시정을 견청고언(見聽考言)했다면 야당시의원들의 시위에 대해 해명하라. 해명 없이는 최시장의 견청고언(見聽考言)과 기념식수문제는 이해를 안는다.

필자는 최시장의 글을 보면서 최시장과 다담(茶談)중에 한 말이 생각난다. 우리사회에 만연된 편 가름은 없애고 구별(區別)은 하되 차별(差別)은 하지 말아달라는 부탁 말이다. 슬견외경(蝨犬畏敬=이와 개의 목숨도중요하..)이라했으니 모두를 중히 여기고 차별은 말라는 의미였다. 그런데 어느 기자와 공직자가 마찰을 빗는다고 한다. 이는 시민이 행복한 1등시()건설에 도움이 안된다. 우리주위에는 슬행마시(膝行馬矢=누구에게나아첨하는..)와 남곽남우(南郭濫竽=무능한자가자리를 차지하..)하는 자들이 있어 소리가 난다. 무슨 말인지 알 것이다. 누구도 개혁과 혁신은 말로 하는 것이 아니다. 나와 주위부터 개혁하는 모범을 보여라. 필자의 이런 고언은 안양시를 시장만은 못하나 관심이 있기에 한다.

특히 최시장께서 지나쳤던 시청정문의 좌()회전 신호체계와 시기(市旗)에 안양시명()넣기. 또 안양김씨 지묘(之墓)라는 가묘(假墓)없애기. 대 봉투에 시정홍보문 넣기 또 현관 앞 잔디밭에 누워있던 비토를 안양역 으로 옮겨 시민 품으로 돌려주게 하는 등 안양시 에 관심 갖고 건의 했다. 이필운전()시장의 견청고언(見聽考言)은 시를 빛낸 것이 많다. 그래서 최시장께 제언(提言)한다. 자신들의 사익(私益)과 광고보다는 지역에 관심 있는 언론인들과 소통하라. 안양에는 지역을 아는 이연수씨 같은 언론인도 있다.

또 시민들은 시정에 관심을 갖고 동참하라.
또 안양의정치인들은 작은 것을 챙기다 큰 것을 잃는다는 명주탄작(明珠彈雀)을 명심해 서 월급쟁이보다는 지역에 큰 족적(足跡)을 남기는 정치인이 되라. 무조건 감싸거나 편 가름으로 패거리소리를 듣지 말라. 또 반성과 인내(忍耐)에 인색(吝嗇)하지마라. 지도자의 반성(反省)과 사과(謝過)는 창피가 아니다. 담대(膽大)한 리더십이다.권불십년(權不十年)이요.화무십일홍(花無十日紅)이라했다. 많은이 들이 보고 있다. 오호애재(嗚呼哀哉)로다.

정진태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양시/홍보비,언론사 정보공개 거부 (2019-09-30 04:48:47)
최대호.안양시장의 견청고언(見聽考言)과 필자의고언(苦言 (2019-09-25 04:39:04)
포천시/디자인클러스터 조성을위한 투자...
양주시/2020년 생활임금 확정 시간당 9,570...
안산화폐‘다온’ 경기도와함께 게릴라...
文대통령/삼성디스플레이 협약식 참석
인천대교(주)/장학기금 2000만원 전달
고양시/원당~서대문 M버스 이달18일 운행...
경기도/청년기본소득 3분기 신청률 83.38%...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