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10월19일sat
 
정치    사회    경제    의회/행정    문화    교육    경찰/소방    스포츠    보건    국회
뉴스홈 > 일반뉴스 > 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부천시/기업.한마당와글와글 북적북적
등록날짜 [ 2019년09월24일 ]


오는 28일 부천시청 잔디광장과 중앙공원 그리고 상동호수공원 일대에서 아이부터 어른까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풍성한 축제가 열린다.부천시 관내 중소기업과 시민의 접점을 확대하는 부천시 대표 경제 축제인 ‘제13회 부천기업한마당’, 전국 최고의 도서관인 부천시 도서관이 시민과 책으로 소통하는 ‘제19회 부천 북 페스티벌’, 전국의 어린이·청소년이 글쓰기로 문화도시 부천을 알고 즐길 수 있는 ‘제1회 유네스코 문학창의도시 글쓰기 축제’, ‘제10회 부천시 가치같이 페스타’ 가 주말 나들이객의 발길을 사로잡을 준비를 마쳤다.

부천 중앙공원 북측 지역에서는 ‘부천기업한마당’이 열린다. 관내 기업 60여 개사, 특성화고 2개교, 금형·조명·로봇·패키징·세라믹 등 5대 특화산업 관련 8개 기관이 참여해 90여 개의 행사부스를 운영하고, 부천 지역에서 생산된 제품을 시중가보다 할인하여 판매한다.올해는 개막식 대신 공연으로 장을 시작하고 참여자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준비했다. 또한 부천전국버스킹대회 입상자의 버스킹 및 로봇댄스공연, 캐릭터양초 만들기, LED무드등 만들기 등 다양한 공연과 체험행사도 함께 진행해 더욱 풍성한 행사가 될 이번 부천기업한마당은 9월 28일, 29일 양일간 이어진다.

부천시청 잔디광장에서는 ‘부천 북 페스티벌’이 열린다. 책의 다양성을 보고, 듣고 느낄 수 있는 ‘책의 모든 순간’이라는 슬로건으로 저자 강연회, 북 콘서트, 가족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 즐길 거리를 준비했다.오전 11시부터 부천시청 어울마당에서 김수영 작가의 강연 ‘당신의 꿈은 무엇입니까?’를, 오후 2시에는 같은 장소에서 ‘시를 잊은 그대에게’의 정재찬 교수가 ‘그대를 듣는다: 시를 통한 공감과 소통’을 주제로 강연하고, 오후 4시에는 부천시청 잔디광장에서 2019년 부천의 책 ‘나는 토토이다’의 저자 심흥아 작가의 북 콘서트를 진행한다.

시청 잔디광장에서는 오전 11시부터 원미초등학교 학생들의 국악합주 공연과 부천 청소년 댄스 동아리 공연, 코미디&저글링쇼가 펼쳐지며, 행사장 일부에는 한국출판인회의 소속 14개 출판사와 지역 서점, 독립서점 등이 참여하는 대표 도서 판매와 진로 체험, 책갈피 만들기 등의 체험 행사를 진행한다.부천 북 페스티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일부 프로그램은 사전신청을 받아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상동도서관 독서진흥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부천 중앙공원 남측지역에서 오전 11시부터 ‘유네스코 문학창의도시 부천 글쓰기 축제’가 열린다. 전국의 어린이·청소년이 글쓰기를 통해 부천의 문화를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행사로, 글쓰기 대회와 체험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총 상금 700만 원 규모의 글쓰기 대회는 100명 이상에게 수상의 기쁨을 선사할 예정이며, 시제는 대회당일 현장에서 공지한다. 대회 참석자를 위한 체험프로그램도 풍성하다. MC 레크레이션을 시작으로 코미디 서커스 퍼포먼스, 댄스시어터 루트 발레공연 등 어린이·청소년과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거리공연이 펼쳐진다. 페이스페인팅, 캐리커처, 나만의 손수건·시화엽서 만들기, 캘리그라피·시 창작체험 등 다양한 체험행사도 준비했다.

글쓰기 축제에 참여를 희망하는 어린이·청소년은 글쓰기 축제 홈페이지에서 신청하거나, 축제 당일 현장에서 참여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부천시 문화산업전략과 또는 주관사인 경인일보로 문의하면 된다.부천 상동호수공원에서는 사회적 경제를 경험할 수 있는 ‘제10회 부천시 가치같이 페스타’가 열린다. 올해는 사회적경제에 노인통합돌봄사업을 접목시켜 사회적경제 및 정책홍보를 펼치며 공원의 특징을 살려 에코축제도 연다.시민들이 보다 흥미롭게 사회적경제를 경험할 수 있도록 가치하ZONE, 함께하ZONE, 지구를지켜ZONE, 놀이ZONE, 잠시멈춰ZONE, 찍어ZONE, 맛ZONE 등 6개 구역에서 가족들과 함께 보고, 느끼고,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및 문화 공연을 준비했다.

특히 시는 28일에 개최하는 공원 축제와 시티투어 프로그램을 연계해 ‘가을 타는 부천시티투어’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전 신청하면 부천 중앙공원에서 열리는 ‘와글와글북적북적’행사와 부천 상동호수공원에서 열리는 ‘가치같이 페스타’뿐만 아니라 박물관과 천문과학관, 아트벙커B39 등을 버스로 투어할 수 있다. 시티투어 예약 등 자세한 사항은 부천문화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부천/정진태기자]
정진태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성남시/분당 율동 온기나눔장터 개장 (2019-09-24 01:34:28)
광주시/알뜰벼룩시장 성황리 개최 (2019-09-24 01:18:10)
한은/기준금리1.25%로↓
오산시/취업사각 지원‘청년맞춤제작소 i...
포천시/디자인클러스터 조성을위한 투자...
양주시/2020년 생활임금 확정 시간당 9,570...
안산화폐‘다온’ 경기도와함께 게릴라...
文대통령/삼성디스플레이 협약식 참석
인천대교(주)/장학기금 2000만원 전달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