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10월16일wed
 
정치    사회    경제    의회/행정    문화    교육    경찰/소방    스포츠    보건    국회
뉴스홈 > 일반뉴스 > 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의왕시/청소년 진로박람회
의왕 드림스페이스’ 주제, 다양한 프로그램 선보여
등록날짜 [ 2019년09월19일 ]


의왕시청소년수련관 진로체험지원센터가 18일 의왕시청소년수련관에서 개최한 청소년 진로박람회‘의왕 드림스페이스’가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올해로 6회째를 맞은 이번 진로박람회는 의왕시와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의왕시청소년육성재단 의왕시청소년수련관 진로체험지원센터에서 주관했다.

이날 행사에는 관내 중·고등학교 학생과 교사 등 2,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로체험, 진로멘토링, 진로콘서트, 미디어아트 공연 등 약 80여개의 체험부스와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여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롯데첨단소재의 후원으로 평소 접하기 힘들었던 미디어 인터렉티브를 진행해 청소년들이 미래 직업세계를 탐색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진로교구를 활용한 자기이해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진로설계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도왔다.

또한, 티브로드ABC 방송과 함께 기획한 진로콘서트 드림톡톡에서는 의왕고등학교 2학년 학생들과 함께 개그맨 박휘순의 진로멘토링을 들어보고, 진로전문가와 학생들의 진로 고민에 대해 함께 이야기를 나누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진로박람회에 참가한 학생들은“평소 접해보기 힘든 체험들을 한 장소에서 다양하게 참여할 수 있어 무척 유익한 시간이었다”,“진로에 대한 내용뿐만 아니라 가볍게 참여할 수 있는 체험들도 많아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의왕시청소년수련관 진로체험지원센터 박민재 관장은“이번 진로박람회가 진로 선택에 대한 고민이 많은 청소년들의 진로탐색에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며“앞으로도 관내 청소년들의 진로 선택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의왕/정진태기자]
정진태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정하영/김포시장.경제자유구역은 환황해경제벨트의 중심지될것 (2019-09-20 00:17:13)
일본/백색국가 제외 오늘시행 (2019-09-18 08:18:58)
포천시/디자인클러스터 조성을위한 투자...
양주시/2020년 생활임금 확정 시간당 9,570...
안산화폐‘다온’ 경기도와함께 게릴라...
文대통령/삼성디스플레이 협약식 참석
인천대교(주)/장학기금 2000만원 전달
고양시/원당~서대문 M버스 이달18일 운행...
경기도/청년기본소득 3분기 신청률 83.38%...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