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도시공사/초등학교에 같이우산 전달

정진태 | 기사입력 2019/09/18 [03:17]

광명도시공사/초등학교에 같이우산 전달

정진태 | 입력 : 2019-09-18

좌측8번째 김종석 도시공사 사장


광명도시공사
(사장 김종석)는 9월17() 오전 광명경찰서 대강당에서 광명경찰서 어머니폴리스(연합단장 김기옥) 단원들에게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같이우산을 제작해 전달했다.
같이우산친구와 함께 사용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학교 등교 이후에 예기치 못한 비가 와서 난감한 상황에 처했을 때, 학교에 비치된 우산을 사용한 후에 다음날 다시 가져와 반납하면 되는 우산이다.

도시공사 같이우산 지원사업은 광명시 초등학생들이 우산을 함께 나누어 쓰는 체험을 통해, 공유사회 의미를 배우고, 사회공동체성 회복을 도모하고자 공사와 광명경찰서 어머니폴리스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공사가 우산과 우산꽂이를 마련하고, 향후 어머니폴리스에서 학교별로 우산을 관리하는 형태로 진행될 예정이다.

김종석 사장은 공유사회, 공유경제가 우리사회의 공동체성을 회복하는데 크게 기여하면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같이우산 사용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함께의 의미를 잘 느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기옥 연합단장은 광명도시공사와 함께 아이들의 안전과 교육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하게 되어 기쁘다학부모와 아이들에게 같이우산의 가치와 의미를 알리고, 우산 관리를 잘 하겠다고 밝혔다. 도시공사의 같이우산 지원사업은 광명시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시작해서, 향후 다양한 지역공동체의 지원을 받아, 그 범위를 중고등학교, 다중 공중시설까지 늘려나갈 계획이다. [광명/정진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줌 sns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 틱톡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