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9월22일sun
 
정치    사회    경제    의회/행정    문화    교육    경찰/소방    스포츠    보건    국회
뉴스홈 > 일반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KTX .SRT/승무원 파업
등록날짜 [ 2019년09월12일 ]


KTX·SRT 승무원이 소속된 코레일관광개발 노조가 11일 공동파업에 돌입하면서 추석연휴 귀성길에 오른 국민들이 불편을 겪게 됐다. 하필 파업 기간이 딱 추석연휴기 때문이다. KTX·SRT 승무원들은 11일부터 16일까지 6일간  임금 인상과 코레일 직접 고용을 요구하며 파업에 돌입했다. KTX·SRT 승무원들은 귀성객과 귀경객을 볼모로 자신들의 임금 인상 등 처우를 개선시키려 한다는 비판 여론을 받고 있다. 

코레일과 SR는 KTX·SRT 승무원 파업 대체 인력으로 800여 명을 투입한다고 밝혔다. KTX 승무원 파업 첫 날인 11일 서울역 KTX 플랫폼에는 대체 투입된 직원들이 근무하고 있다. KTX 측은 파업 관련 안내문을 통해 승객에게 양해를 구하고 있다. '고객안내승무원의 쟁의행위로 인해 파업기간 동안 특실물품을 셀프 서비스로 제공하오니 특실물품이 필요하신 분은 객실 내 후면부에 비치된 특실물품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고 적혀있다.

네티즌들은 "추석연휴 직전 날 KTX 승무원 파업이라니 있을 수 없는 일이다. 집단이기주의(자기가 속한 집단의 이익만을 추구하고 국민 이익은 소홀하게 여기는 것)" "자기네들의 임금 인상을 위해 국민들의 귀성길과 귀경길은 나몰라라하는 건가?" "KTX·SRT 승무원 파업이면 그들 가족들은 고향에 어떻게 가는 건가"라며 불만을 토로하고 있다.

[기동/정진태기자]
정진태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최대호/안양시장,아동·장애인 시설 위문 (2019-09-12 23:31:53)
양주시/추석 명절 이웃사랑 ‘활짝’ (2019-09-12 04:36:09)
안양시/인생2막,일&활동을위한 새로운출...
정하영/김포시장.경제자유구역은 환황해...
의왕시/청소년 진로박람회
일본/백색국가 제외 오늘시행
고양시/부동산거래 거짓신고자 43명’에 ...
하남시/2019년 2기분 재산세 792억원 부과
용인시/정기분 재산세 45만건 2292억원 부...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