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2월26일wed
 
정치    사회    경제    의회/행정    문화    교육    경찰/소방    스포츠    보건    국회
뉴스홈 > 일반뉴스 > 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상호/하남시장,골목상권을 지켜주는 상인에 감사
추석명절 맞이 전통시장 방문
등록날짜 [ 2019년09월12일 ]
중앙에 김상호 시장


김상호 하남시장은 11일 우리 고유의 명절 한가위를 맞아 전통시장을 방문하여 이용 홍보에 나섰다.이번 방문은 전통시장을 활성화하고 명절 물가 동향을 파악하고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김 시장은 덕풍·신장시장, 석바대상점가의 점포의 상인들과 추석명절을 맞아 직접 밭에서 농산물을 수확하여 판매하는 어르신들의 손을 일일이 잡으며 격려했고, 어려운 경제상황 속에서도 골목상권을 지켜주시는 상인 분들께 감사함을 표했다.또한, 지역경제를 살릴 지역화폐‘하머니’의 사용을 이용객들에게 적극 독려하며,‘하머니’로 추석 제수용품 등을 구매 하는 등 장보기를 진행했다.

하머니 카드는 추석 명절 및 시 승격 30주년을 맞아 9월부터 10월까지 인센티브 10% 행사를 진행 중에 있다며, 특히 9월 한 달간 석바대상점가 이용 시 10% 추가 할인되는 꿀 팁도 함께 홍보했다.

이날 덕풍·신장·석바대상점가 상인회 대표와 전통시장 활성화에 대한 오찬에서 김 시장은 간담회에서 전통시장 유통구조 개선을 위해 오는 10월부터 실시 예정인 우체국 전용쇼핑몰 운영 등 온라인 마케팅 사업인‘스마트 전통시장’을 추진할 계획이다을 밝혔다.

한편, 하남시 원도심에 위치한 전통시장은 지하철 5호선 개통과 지난 3일 실시한‘새로운경기 정책공모’에서 대상을 차지하여 60억 원의 사업비를 확보한 시민행복센터 건립으로 이곳 상권에 더욱 활력을 불어 넣게 될 전망이다. [하남/정진태기자]
정진태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아르헨티나/경제난심각 서민들 끼니걱정 (2019-09-14 09:22:07)
의왕시/전통시장 사랑나눔 기부행사 (2019-09-12 04:01:44)
용인시/2020년 1분기 청년기본소득 신청 접...
화성도시공사/청보리공원 조성사업 사회...
양주시/취업.취약계층 대상 일자리사업 ...
안산시/해양아카데미 운영
수원시/코로나19.경제적 어려움겪는 기업...
광명시/사랑화폐,소상공인 매출증대, 일...
수원시/대형상가·건물 관리단과 간담회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