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일본.수출규제 비상대책반 가동

정진태 | 기사입력 2019/08/09 [01:30]

안성시/일본.수출규제 비상대책반 가동

정진태 | 입력 : 2019-08-09
안성공단

안성시는 일본의 수출 규제 확대에 따른 피해사례를 신속히 파악하고 종합적인 지원책 마련을 위한 비상대책반을 구성하고 지난 6일부터 가동에 들어갔다. 이는 일본이 백색국가에서 한국을 제외하기로 결정함에 따라, 안성시장이 주재한 긴급회의에서 결정된 대응책에 따른 것이다.

안성시는 비상대책반을 통해 관내 반도체 관련 기업체에 대한 상시 모니터링을 실시하는 한편, 안성상공회의소, 안성산업관리공단, 경제과학진흥원 남부지원센터, 경기신용보증재단 등과 수출규제에 따른 대응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수출규제 애로지원 및 금융부문 지원 등을 종합적으로 연계하여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피해 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일시적으로 자금난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에 대한 긴급 운전자금을 통해 융자금을 2억 원에서 3억 원으로 상향 조정하고, 담보능력 부족 등으로 자금조달이 어려운 기업을 위해 추가 예산을 확보하여 특례보증추천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생산레벨업지원사업 및 개발생산판로 맞춤형지원사업, 소규모기업환경개선사업 등을 통하여 일본의 수출규제 본격화에 따른 피해가 최소화 될 수 있도록 대응지원 계획 수립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우석제 안성시장은 “기업체와 시가 유기적으로 연계하여 대응방안을 마련하고 슬기롭게 대처해 나간다면, 일시적으로는 어렵겠지만 기술 독자개발 및 거래처 다변화 등을 통해 우리 기업이 한 단계 도약하는 전화위복의 계기로 삼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안성시는 지난해 ‘2018년 기업환경 우수지역 평가’에서 경제활동 친화성 개선부문 전국1위를 차지해 대한상공회의소로부터 인증서를 받았으며, 경기도 주관 ‘기업SOS 大賞’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안성/정진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줌 sns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 틱톡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