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8월21일wed
 
정치    사회    경제    의회/행정    문화    교육    경찰/소방    스포츠    보건    국회
뉴스홈 > 일반뉴스 > 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오산시/문화재단,8월 기획공연‘열두 개의 달’
등록날짜 [ 2019년08월07일 ]


난계 박연 선생의 음악적 삶과 사랑이야기가 오산을 찾아왔다. 뮤지컬 ‘열두 개의 달’ 공연이 오는 23일 오후 7시 30분 오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고구려의 왕산악 · 신라의 우륵과 더불어 3대 악성으로 일컬어지는 난계 박연의 탄생지이자 국악의 본향인 충북 영동군은, 난계 박연선생의 음악적 업적을 되살피고, 국악의 고장이라는 위상을 널리 알리고자 뮤지컬 ‘열두 개의 달’을 들고 자매결연도시인 오산을 찾았다.

뮤지컬 ‘열두 개의 달’은 충북 영동군과 극단 도화원과 업무 협약을 통해, 지난해 5월 극단 도화원에서 창작한 작품으로, 영동난계국악축제 주제공연 및 대구, 공주 등 전국 각지에서 선보이며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을 뿐만 아니라, 지난해 11월 '고마나루 전국 향토연극제'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작품의 우수함 또한 증명해 보였다.

‘12율관’을 정비하여 조선 음악의 자주성을 확립한 난계 박연 선생의 음악적 업적을 함께 돌아보게 하는 이 공연은 단순한 재미뿐만이 아니라, 정통국악이 뮤지컬로 재탄생하는 현대적 조화로움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국악에 대한 새로운 인식 및 교육적 효과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연령제한이 없어 누구나 관람 가능한 뮤지컬 '열두 개의 달' 공연에 관한 문의는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할 수 있으며, 사전 예매가 필수인 이 공연에 대한 무료 관람 신청은 전화 예매로만 가능하다. [오산/정진태기자]
정진태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시/경기도 청소년연극제 은상 수상 (2019-08-08 02:47:44)
안양박물관/개관 15주년 기념 특별전 (2019-08-07 01:42:43)
스타벅스/보온병,일본산
김포페이/4개월만에 발행액 100억 돌파
가평군/전통시장 살린다
안산시/추석 대비 상거래용 계량기 특별...
신동헌/광주시장,일본 수출규제 피해 기...
군포시/주민세 18억700만원 부과
노인일자리, 조끼만입어도월27만원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