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교육청/가족과 함께하는 숲속 힐링캠프 운영

정진태 | 기사입력 2019/08/06 [03:46]

인천교육청/가족과 함께하는 숲속 힐링캠프 운영

정진태 | 입력 : 2019-08-06
국화리 학생야영장

인천학생교육원(원장 고보선) 국화리학생야영장에서는 지난 2일(금)부터 3일(토)까지 1박 2일에 걸쳐 인천관내 초·중학교 교육가족을 대상으로 「가족과 함께하는 숲 속 힐링 캠프」를 운영하였다. 캠프에는 방학을 맞아 관내 30가족 127명이 참여하였으며, 캠핑 체험과 가족 간 소통‧공감의 체험활동으로 정서적 유대의 기회를 느낄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숲 생태 및 밧줄체험’과 캐릭터 우산 만들기인 ‘엄마, 아빠와 우산을 펼치다.’, 여름 무더위를 날리는 ‘물총 싸움 및 물놀이’, ‘숲 속 가족 소통ㆍ공감 마술체험 및 레크리에이션’, ‘강화 나들길 힐링 트레킹’ 등으로 진행되었다.

 

캠프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이번 캠프에서 가족애를 더욱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체험활동을 할 수 있어 행복했으며, 국화리학생야영장 내 숲속에서 가족 간 자유로운 소통의 시간이 되었다.”며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고보선 원장은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한 가족 중심의 체험활동을 통해 나눔과 배려의 정신 함양과 가족 간 화합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였다.”며 “앞으로도 인천학생교육원은 가족 단위의 다양한 프로그램 지원과 교육수요자의 특성 및 요구를 반영하여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된 체험중심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인천/정진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줌 sns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 틱톡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