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12월13일fri
 
정치    사회    경제    의회/행정    문화    교육    경찰/소방    스포츠    보건    국회
뉴스홈 > 일반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교육청/가족과 함께하는 숲속 힐링캠프 운영
등록날짜 [ 2019년08월06일 ]
국화리 학생야영장


인천학생교육원(원장 고보선) 국화리학생야영장에서는 지난 2일(금)부터 3일(토)까지 1박 2일에 걸쳐 인천관내 초·중학교 교육가족을 대상으로 「가족과 함께하는 숲 속 힐링 캠프」를 운영하였다. 캠프에는 방학을 맞아 관내 30가족 127명이 참여하였으며, 캠핑 체험과 가족 간 소통‧공감의 체험활동으로 정서적 유대의 기회를 느낄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숲 생태 및 밧줄체험’과 캐릭터 우산 만들기인 ‘엄마, 아빠와 우산을 펼치다.’, 여름 무더위를 날리는 ‘물총 싸움 및 물놀이’, ‘숲 속 가족 소통ㆍ공감 마술체험 및 레크리에이션’, ‘강화 나들길 힐링 트레킹’ 등으로 진행되었다.

 

캠프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이번 캠프에서 가족애를 더욱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체험활동을 할 수 있어 행복했으며, 국화리학생야영장 내 숲속에서 가족 간 자유로운 소통의 시간이 되었다.”며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고보선 원장은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한 가족 중심의 체험활동을 통해 나눔과 배려의 정신 함양과 가족 간 화합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였다.”며 “앞으로도 인천학생교육원은 가족 단위의 다양한 프로그램 지원과 교육수요자의 특성 및 요구를 반영하여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된 체험중심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인천/정진태기자]
정진태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성훈/인천시교육감,“연해주 고려인 민족학교와 교류 (2019-08-08 04:29:18)
인천시교육청,미래의 발명가 키우기위해 온 마을이 움직인다 (2019-07-31 02:14:00)
배달의민족/요기요 운영사에 매각
고양시/보건복지부.사회적경제 활성화부...
광명시/청년기업 ‘어페어비’ 영디자이...
김포시/취업을 위한 실습은 끝났다
박승원/광명시장,기업 경쟁력 강화 가장 ...
이화순/부지사,평택항 국제여객터미널 현...
장덕천/부천시장 고리울청춘농장에서 만...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