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도서관,8월 독서문화행사 ‘풍성’

강연, 공연, 프로그램 등 도서관에서 시원하고 재미난 북캉스 즐기기

정진태 | 기사입력 2019/07/26 [02:36]

안산시/도서관,8월 독서문화행사 ‘풍성’

강연, 공연, 프로그램 등 도서관에서 시원하고 재미난 북캉스 즐기기

정진태 | 입력 : 2019-07-26
윤화섭 시장 모두발언

안산시는 여름방학과 휴가철을 맞아 8월 한 달 동안 공공도서관 30개소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특강, 문화공연, 독서교실, 체험프로그램 등 다양한 독서문화행사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사전 접수를 통해 안산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해 즐길 수 있으니, 도서관 홈페이지 등을 통해 관련 내용을 알아보고 참여하길 바란다.

인문학, 공부법, 부모교육 등 다양한 주제의 강연 중앙도서관은 ‘인문학 열두 마당’ 행사로 김용섭 칼럼니스트의 ‘요즘 애들, 요즘 어른들’ 강연과 전뇌학습 심화과정으로 김용진 박사의 ‘책 빨리 읽기’ 강연을 연다.

관산도서관은 길 위의 인문학 ‘도자기에 담은 삶’ 강연과 탐방을 진행하며, 박인연 학습컨설팅전문가의 ‘혼자 공부하지 못하는 아이들’ 특강을 개최한다. 성포도서관에서는 강현숙 상담심리 전문가의 ‘50+를 위한 심리학 수업’을 운영된다. 아이들과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문화공연

영어·미디어특화도서관 안산미디어라이브러리에서는 해리포터의 세계관과 콘셉트를 이용한 스핀오프 마술공연 ‘헬로포터의 신비한 마법학교’를, 관산도서관에서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각색한 국악놀이극 ‘두더지가’를, 대부도서관에서는 동화를 각색한 가족공연 ‘헨젤과 그레텔’이 진행된다.

어린이들의 독서습관을 위한 독서교실

다음달 5~9일 안산시 공공도서관 28개소에서는 어린이들의 독서생활을 기르기 위한 ‘제99회 여름독서교실’이 운영된다. 중앙도서관에서는 2019 안산의 책 ‘가정통신문 소동’을 주제도서로 도서관 수사대, 서평쓰기, 만들기, 송미경 작가와의 만남 등이 진행된다.

상록구 도서관에서는 미세먼지와 지구온난화 등 ‘환경’을 주제로 한 글쓰기, 만들기, 독서토론 등 다양한 독후활동을 진행한다. 단원구 도서관에서는 ‘오늘이 무슨 날이게’를 주제로 세계 각국의 국경일과 기념일을 알아보는 독후활동을 운영한다.

가족 캠프, 책 처방 등 색다른 독서 프로그램

중앙도서관은 가족 인문학 캠프로 원은정 한국청소년센터 대표의 ‘우리는 패밀리’를, 선부도서관에서는 청소년들과 일반 시민들을 대상으로 책 상담과 추천을 돕는 ‘책 처방 프로그램’이, 본오3동 만화작은도서관에서는 이송현주 그림책 작가와의 만남 ‘도토리 삼형제의 안녕하세요’가 진행된다.

이밖에도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전시, 영화상영 등 다양한 독서프로그램이 운영 예정이며, 2019 안산의 책 및 후보도서를 대상으로 ‘2019 안산의 책 독서감상작 전국 공모전’도 진행 중이다. [안산/정진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줌 sns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 틱톡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