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7월16일tue
 
정치    사회    경제    의회/행정    문화    교육    경찰/소방    스포츠    보건    국회
뉴스홈 > 일반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수원시/빗물 재활용해 폭염·미세먼지 대응한다
빗물 활용 자동노면살수 시스템, 주유기모양 빗물 공급기 추가 설치
등록날짜 [ 2019년07월11일 ]


수원시가 빗물을 재활용해 폭염을 식히고, 미세먼지를 줄인다.수원시는 최근 수원종합운동장과 광교신도시 인근에 빗물을 활용한 자동노면살수 시스템 1대와 주유기 모양 빗물 공급기 4대를 설치했다.

자동노면살수 시스템은 수원종합운동장 사거리부터 영화초등학교 사거리까지 230m에 이르는 도로 중앙에 설치했다. 미세먼지·폭염 관련 기상특보가 발효되면 모아둔 빗물을 도로 위에 뿌려 먼지를 제거하고, 도시 열섬화 현상을 완화한다.주유기 모양 빗물 공급장치는 수원종합운동장, 다산공원, 광교중앙공원, 이의궁도장 등 4곳에 설치했다. 누구나 필요한 만큼 공급장치에 저장된 빗물을 받아 사용할 수 있다.

수원시는 폭염·미세먼지 기상특보가 발효되면 각 구청에서 운영하는 노면 살수차량에 빗물을 먼저 공급할 계획이다. 살수차는 한 번에 5~10t의 빗물을 사용한다.도로에 뿌릴 빗물은 인근 지하에 설치된 빗물 저장고를 활용한다. 현재 수원시에는 빗물 저장고 6개를 운영하고 있다.

성기복 수원시 환경정책과장은 “각 구청에서 하루 두 번 운영하는 살수차량가 빗물을 활용하면, 연간 4만t 가량의 물을 절약할 수 있다”며 “물순환 기능을 높일 수 있는 사업을 지속해서 전개해 사람과 자연이 어우러지는 도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그동안 수원시는 빗물을 활용한 자동노면살수 시스템을 광교열림공원·수원월드컵경기장 주변 도로에 각각 1대씩, 주유기 모양 빗물 공급장치는 광교중학교와 수원월드컵경기장에 각각 1대씩 운영했다. 이번 추가 설치로 자동노면살수 시스템 3대, 빗물 공급장치 6대를 운영하게 됐다. [수원/정진태기자]
정진태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산시/안산내일장애인보호작업장 개소 (2019-07-11 04:05:41)
가평군/찾아가는 금연홍보공연 호응 (2019-07-11 03:50:11)
연천군/2019 정기분 재산세 23억 부과
양주시/7월 재산세 정기분 212억원 부과
용인시/청년 창업가에 홍보 수단 지원한...
최저임금/2.87% 인상
광주시/사회적경제협회,이웃돕기 현물기...
광명시/결혼이민자 다문화 프리마켓 열어
서철모/화성시장 - 코스타리카 초청 방문,...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