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의회/조명자의장,지방의회 의정대상 수상

정진태 | 기사입력 2019/06/26 [18:57]

수원시의회/조명자의장,지방의회 의정대상 수상

정진태 | 입력 : 2019-06-26

좌측에 조명자 수원시의회 의장

수원시의회 조명자 의장이
26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 의정대상지방자치행정대상 시상식에서 지방의회 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지방자치TV가 주최하고 대한민국의정대상·지방자치행정대상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2019 대한민국 의정대상지방자치행정대상은 국민을 위한 지방의회 의정활동에 노력해 온 지방의회 의원을 선정해 시상한다.
조명자 의장은 그동안 왕성한 의정활동을 하면서 지역대표로서 투철한 사명감을 갖고 진정한 지방분권 실현과 대도시 특례시 지정을 위한 지방자치법 개정에 노력하는 한편 주민들의 불편사항을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등 지역주민의 봉사자로서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전문성 확보를 위한 의원연구단체 활동을 통해 의원 역량강화 방안 마련을 위한 연구와 지역공동체 발전을 위한 선진지 사례연구를 해 왔고, 군용비행장 소음피해 지역주민들의 인권과 복지향상을 위해 활발히 활동하면서 근본적인 해결책을 마련하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해 온 점이 높게 평가됐다.

조명자 의장은 이번 수상은 남은 임기동안 더욱 열심히 하라는 뜻으로 여겨 더욱 노력하겠다.”특히 100만 이상 대도시에 특례시명칭을 부여하고 주민이 지역의 주인이 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는 이번 지방자치법 전부 개정안이 반드시 통과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수원/정진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줌 sns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 틱톡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