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10월14일mon
 
정치    사회    경제    의회/행정    문화    교육    경찰/소방    스포츠    보건    국회
뉴스홈 > 일반뉴스 > 의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박남춘/'탁도계 고장'보고못받아
등록날짜 [ 2019년06월26일 ]
박남춘 시장 과 질의하는 김종인 의원


박남춘 인천시장이 ‘붉은 수돗물’(적수) 사태 초기 공촌정수장의 ‘탁도계 고장’에 대해 보고 받지 못한 것으로 드러났다. 박 시장은 25일 열린 인천시의회 본회의에서 김종인 시의원의 질의에 “탁도계 고장에 대해서 전혀 보고 받지 못했다”고 답했다.

정부조사단의 조사결과 적수사태가 발생한 지난달 30일 공촌정수장 탁도계는 낮 12시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3시간30분 멈췄다. 이로 인해 공촌정수장 물이 오염된 것을 알지 못했고 오염된 물이 영종지역으로 유입되는 것도 막지 못했다. ‘탁도계 고장’이 적수사태를 확산시키는 주요 원인이었던 셈이다.그러나 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이를 박 시장에게 보고 하지 않아 불신을 키웠다.

박 시장은 “상수도본부는 ‘평상시와 다름없다’고 보고 했다”며 “선의의 의한 보고가 아닌 이상 (사실을) 확인하기 어려웠다”고 털어놨다.박 시장이 적수사태 책임을 물어 상수도본부장과 공촌정수사업소장을 직위해제 한 것도 이들의 ‘거짓보고’ 때문이다.

박 시장은 지난 18일 이들을 직위해제 하면서 “신뢰를 잃었다”고 했다. 적수사태 초기 부실하게 대응해 사태를 키운 것은 물론, 원인에 대한 설명도 사실과 달랐다는 얘기다.
박 시장은 상수도본부 조직에 대한 ‘대수술’도 예고했다.박 시장은 “적수사태 복구가 끝나면 전문가에게 조직진단을 부탁할 것”이라며 “공사, 공단으로의 전환 등 모든 가능성을 열어 두고 (조직개편을) 신중히 검토하겠다”고 했다. 한편 시의회는 이날 ‘적수사태 조사특별위원회’를 구성했다. 조사기간은 3개월로 적수사태와 관련해 상수도본부를 집중적으로 조사할 계획이다.  [인천/정진태기자]
정진태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수원시의회/조명자의장,지방의회 의정대상 수상 (2019-06-26 18:57:27)
화성시의회/기획행정위,통리장단협의회-주민자치협의회 간담회 (2019-06-26 02:01:31)
양주시/2020년 생활임금 확정 시간당 9,570...
안산화폐‘다온’ 경기도와함께 게릴라...
文대통령/삼성디스플레이 협약식 참석
인천대교(주)/장학기금 2000만원 전달
고양시/원당~서대문 M버스 이달18일 운행...
경기도/청년기본소득 3분기 신청률 83.38%...
하남시/경기도 사회적경제기업 창업오디...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