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7월17일wed
 
정치    사회    경제    의회/행정    문화    교육    경찰/소방    스포츠    보건    국회
뉴스홈 > 오피니언 > 인터뷰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홍헌표/이천시의회.시민과의약속
등록날짜 [ 2019년06월21일 ]

홍헌표 이천시의회 의장
Q:1.의장 취임 1년 소감

A:뉴스줌 애독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7대 이천시의회 의장 홍헌표입니다. 시간이 참 빠르게 지나갑니다. 1년전 의원님들의 대표라고 하는 의장이라는 직책을 맞게 되어 무거운 책임감과 사명감을 느끼고 각오를 다졌던 것이 엊그제 같은데 열심히 달리다 보니 벌써 1년이라는 시간이 흘렀습니다.

작년 7, 7대 이천시의회가 개원하여 3번의 정례회의와 8번의 임시회를 개회하여 각종 조례안 심사, 행정사무감사, 2019년도 본예산, 시정질문 등 숨 가쁘게 의회 일정을 진행하며 의회 본연의 임무인 입법활동, 시정견제 및 감시 활동에도 충실히 임했다고 생각합니다. 그 가운데서 저는 의회의 대표로서 집행부에 대하여 의원님들이 제대로 된 목소리를 낼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해왔습니다.

또한 제7대 이천시의회는 시민이 먼저고 중심이라는 생각으로 직접 지역 주민을 찾아가 그 분들의 애환, 바라는 점을 듣고 개선할 수 있는 방법, 발전시킬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고 하나라도 더 실현시킬 수 있도록 하는 것에 주력해오며, 각계각층의 고충사항을 듣고 해결하기 위해 주기적으로 이천의 여러 유관기관, 단체와 간담회를 지속적으로 실시하였습니다.

다소 부족한 점은 많으나 시민여러분께서 주신 사랑에 응하고자 시민의 곁으로 가고자 노력해온 지난 1년이었습니다. 앞으로도 노력을 헤아려 주시고 손 흔들어 주시길 바랍니다. 더 많은 주민을 만나고 더 많은 일을 함으로써 여러분께 보답하겠습니다.

Q:2. 앞으로 1년 각오

A:이천시민이라면 모두가 아시다시피 이천에는 큰 문제가 있습니다. 지난 82년에 제정되어 수도권의 과밀을 억제한다는 수도권정비계획법으로 이천의 전 지역이 가장 규제가 심한 자연보전권역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또한 팔당상수원특별대책 2권역에 포함되어 사실상 개발을 억제하는 중첩규제로 인해 무한한 발전 가능성을 가지고도 낙후되어 있는 실정입니다. 단지 수도권으로 유입되는 상수원 주변지역이라는 이유만으로 지난 수십년을 온갖 희생을 당하고도 어찌할 방법이 없었습니다. 그로인하여 지역경제에 큰 도움이 되지 않는 소규모 공장과 물류창고 등의 난개발이 지속되어 오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중첩규제로 인하여 이천경제의 중심축인 SK하이닉스 반도체클러스터가 용인으로, 현대엘리베이터가 충주로 결정되고, 국가대표 축구 트레이닝 센터 유치가 어렵게 되었습니다. 이천시의 발전을 위해서는 첫째도 둘째도 규제 개혁입니다. 규제로 인하여 인구는 정체되고 지역경제는 고착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들을 그대로 두고서 이천시의 발전이라는 단어를 쓰는 것은 어불성설입니다.

따라서 앞으로의 남은 1년의 임기 동안은 이천의 발목을 잡고 있는 각종 규제의 철폐를 위해 시간을 투자하고자 합니다. 저희 이천시의회에서는 시장님, 국회의원님, 도의원님들과 협력하여 상급기관에 이천시의 과도한 규제가 해소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건의하고, 또 의장으로서 경기도의장협의회, 경기동부권의장협의회를 통해 이천시의 상황을 알리고 비슷한 인군 시군 의회에 공동으로 대응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나고자 합니다.

지난 수십년동안 묶여 있던 규제를 한순간에 철폐하는 것은 어려우나 시민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이 있다면 해쳐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시민 여러분들의 참여야말로 우리 시를 발전시키는 가장 큰 경쟁력입니다. 앞으로도 이천의 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의견 표출을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지나온 시간에 후회 없도록, 시민 여러분께 부끄럽지 않도록 항상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저희 이천시의회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시는 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기동/정진태기자]

정진태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홍종/고양도시공사.사장취임/100일.계획밝혀 (2019-04-20 06:33:54)
광주시/금융똑똑 경제똑똑’ 금융교육 실...
연천군/2019 정기분 재산세 23억 부과
양주시/7월 재산세 정기분 212억원 부과
용인시/청년 창업가에 홍보 수단 지원한...
최저임금/2.87% 인상
광주시/사회적경제협회,이웃돕기 현물기...
광명시/결혼이민자 다문화 프리마켓 열어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