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7월16일tue
 
정치    사회    경제    의회/행정    문화    교육    경찰/소방    스포츠    보건    국회
뉴스홈 > 일반뉴스 > 행정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남양주시/행정에는 3가지가 없어진다
‘종이 회의자료, 플라스틱 페트병, 행사 인사말’
등록날짜 [ 2019년06월21일 ]


남양주시가 그 동안 관행적으로 해오던 비효율적인 행정을 개선해 나가기로 했다. 남양주시는 조광한 남양주시장의 제안으로 효율적인 행정수행을 위해 “3가지를 없애 주십시오”라는 캠페인을 전 직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첫 번째로 각종 회의를 종이 출력자료 없이 스마트보드, 태블릿 PC 등을 활용해 진행한다. 이를 통해 회의자료 간소화 및 자원 낭비를 줄일 계획이다. 두 번째로 각종 행사에서 플라스틱 페트병을 없애기로 했다. 마지막으로 각종 행사시 형식적인 인사말을 식순에서 빼기로 했다.

조광한 시장은 “종이 없는 회의를 통해 자원절약뿐만 아니라 회의 자료를 준비하는 직원들의 시간과 노력을 덜어 주고, 각종 행사에서 제공되는 플라스틱 페트병을 관부터 없애어 환경을 보호하고, 시민들이 참석하는 행사에 형식적으로 진행되는 인사말씀을 식순에서 없애버려 당초 목적대로 내실 있는 행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제안했다”고 밝혔다.

한편, 조 시장은 집무실 테이블도 스탠딩데스크로 교체해 각종 회의 및 미팅을 서서하고 있어, 이로 인해 미팅 시간이 짧아지고, 더 많은 시민들을 만날 수 있는, 또한 건강까지 챙기는 일석삼조의 효과를 거두고 있다.  [남양주/정진태기자]
정진태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산시/체육회,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 실시 (2019-06-21 03:31:13)
군포시/주·정차 CCTV 단속지역 문자 안내 (2019-06-21 02:27:28)
연천군/2019 정기분 재산세 23억 부과
양주시/7월 재산세 정기분 212억원 부과
용인시/청년 창업가에 홍보 수단 지원한...
최저임금/2.87% 인상
광주시/사회적경제협회,이웃돕기 현물기...
광명시/결혼이민자 다문화 프리마켓 열어
서철모/화성시장 - 코스타리카 초청 방문,...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