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6월20일thu
 
정치    사회    경제    의회/행정    문화    교육    경찰/소방    스포츠    보건    국회
뉴스홈 > 일반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수원시/율전중학교 학생·학부모·학교가 함께하는 쿠킹클래스 성료
학생·학부모·학교가 함께 만드는 율전공동체
등록날짜 [ 2019년06월13일 ]




경기도 수원시에 위치한 율전중학교는 ‘2019 학부모 학교참여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학생·학부모·학교가 함께 만드는 율전공동체’ 주제 아래 학부모, 학생, 교원이 함께하는 쿠킹클래스 창의적 체험활동을 지난 8일 오전과 오후로 나누어 진행했고 또한 빵과 호두파이는 지역사회에 어려운 이웃에게 기부하여 나눔 활동에도 동참했다. 이날 진행한 창의적 체험활동은 학교교육 공동체 일원으로 학부모가 학교교육에 적극 지원하고 활동함으로써 실질적인 교육 참여를 보장하고 학교 교육의 질적 제고와 학부모의 학교 참여 문화 확산이 필요하다는 인식에서 추진됐다.

이를 위해 경기도교육청은 모든 학생과 학부모가 행복한 교육 구현과 학부모의 건전한 학교 참여 활동을 지원하여 교육의 신뢰도 제고와 교육 주체자로서의 학부모 역할 확대로 민주적 교육공동체 형성을 위해 ‘2019 학부모 학교참여 공모사업’을 추진했고 이에 율전중학교가 선정되어 창의적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됐다. 이번 공모사업에 선정된 율전중학교는 선정과정에서 학부모회의 학교 참여 수준이 높고, 활동 계획과 학교와 지역사회의 지원을 통한 협력 정도가 높은 것으로 평가됐다.

손명숙 율전중학교 학부모회장은 “요즘 우리 아이들과의 소통이 많이 부족한데, 이번 기회를 계기로 자녀와의 의사소통과 민주적인 학부모회 운영을 통해 학교·학생·학부모 간의 상호 협력 관계가 수립된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빵과 호두파이를 아이들과 함께 지역에 어려운 이웃에게 나눔을 실천하게 되어 무척 기쁘다”라고 말했다.김충호 율전중학교 교장선생님은 “학부모의 다양한 형태의 학교 참여로 학교교육에 대한 신뢰도와 만족도를 높이는 계기가 마련된 것으로 보이고 빵과 파이를 굽고 부모와 함께 정겹게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에서 함께 만드는 율전공동체를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한편 율전중학교는 개교 21년 차 학교로 ‘서로 존중 소통하며 미래를 향하여 꿈을 키우는 평화로운 학교’라는 슬로건 아래 더불어 함께 성장, 행복, 소통, 존중과 배려, 예절을 실천하고 있다. 이러한 교육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학교, 학생, 학부모의 역량 강화로 교육공동체의 의사소통 능력을 증대함으로써 배려와 나눔이 공존하는 학교문화를 조성하고 있다. [수원/정진태기자]
정진태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구리시/결혼 이민 여성 ‘특수 메이크업 교육’ 수료식 (2019-06-13 01:53:15)
안산시/안산스마트허브,복합문화센터 조성 20억 공모사업 선정 (2019-06-13 01:44:40)
의왕시/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10억원 확...
평택시/청년창업지원센터 개소
광명시/일자리박람회 개최.143명 채용
성남시/희망나눔바자회 성황리 개최
포천시,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현장...
성남시/청년 취업박람회 119명 채용
고양시/주민세 세액 전국 대부분이 1만 원...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