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6월20일thu
 
정치    사회    경제    의회/행정    문화    교육    경찰/소방    스포츠    보건    국회
뉴스홈 > 일반뉴스 > 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고양시/6.10 민주항쟁 기념식 및 문화공연 개최
고양시, 지자체 최초 ‘민주화운동 기념기간’ 운영
등록날짜 [ 2019년06월11일 ]


고양시는 지난 8일 일산문화공원에서 6.10 민주항쟁 기념식과 문화공연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지난 1일에 개최한 토크콘서트에 이어 6.10 민주항쟁을 기념하기 위한 두 번째 행사로, 특히 기념식 후 진행된 노래극 공연은 일반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돋보이는 무대였다.

‘우리들은 일어섰다 오직 맨주먹’이라는 제목으로 무대에 올려 진 이번 공연은 사전신청을 통해 구성된 아마추어 시민 노래패와 전문 극단, 민중가수 윤선애 씨가 함께 출연했으며, 87년 민주항쟁 당시 우리 사회의 민주주의에 대한 열망을 생생하게 표현해 관람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기념식에 앞서 오전 11시부터 진행된 ‘걸개그림 그리기’ 행사에는 가족 단위 신청을 한 30여 명의 고양시민이 직접 채색 작업에 참여했으며, 완성된 대형 걸개그림은 이날 기념식 무대 옆쪽에 전시돼 오고가는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시는 전국 지자체 최초로 한 달여간의 ‘민주화운동 기념기간’을 운영해, 5.18 민주화운동, 6.10 민주항쟁, 6.15 남북공동선언을 기념하는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오는 14일과 15일에는 6.15 남북공동선언 기념 강연회와 청소년 대상 토론회 및 평화통일문화콘서트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며, 민주에서 평화로 이어지는 민주주의 여정을 돌아보고 민주주의 정신 계승을 위한 기념사업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6월 항쟁은 시민들이 쟁취한 위대한 민주주의 역사로서 우리사회 각 분야에 많은 발전을 가져왔다”며, “국가의 발전에 기여한 민주화운동 정신이 올바르게 평가받고, 내일을 말할 수 있는 자유와 희망, 평화가 성숙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고양/정진태기자]
정진태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동두천시/전통예술의 국악한마당 개최 (2019-06-11 03:08:04)
평택시/평화페스티발 “꿈꾸는 DAY” 성황리 마쳐 (2019-06-08 01:14:29)
의왕시/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10억원 확...
평택시/청년창업지원센터 개소
광명시/일자리박람회 개최.143명 채용
성남시/희망나눔바자회 성황리 개최
포천시,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현장...
성남시/청년 취업박람회 119명 채용
고양시/주민세 세액 전국 대부분이 1만 원...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