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원탁토론회

시민 90여명 참가 원탁토론회 개최- 10개 조 , 2 차 토론회

정진태 | 기사입력 2019/06/11 [02:28]

군포시/원탁토론회

시민 90여명 참가 원탁토론회 개최- 10개 조 , 2 차 토론회

정진태 | 입력 : 2019-06-11


군포시(시장 한대희)는 지난 5일 시민들의 지혜를 모아 주차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될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원탁토론회를 개최했다.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토론회는 시민교통 분야 전문가와 관련 기관 실무자 등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눈 1차 토론회(5월 22)에 이은 2차 토론회로 사전 신청을 해 참여한 시민 90여명을 10개 조로 나눠 심화 토론을 펼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시가 양성한 시민 퍼실리테이터(토론 진행촉진자주도로 토론 진행 및 결과 발표를 시행해 주차 문제 해결에 필요한 참신한 의견을 시민들이 직접 발굴하고 공유하는 자리가 됐다는 것이 시의 설명이다.한편 시는 2차 토론회 진행에 앞서 1차 토론회에서 도출된 다양한 주차 문제 해결방안을 소개하며 선호도를 확인하고, 2차 토론회 말미에는 조별 우수 제안에 대한 공감 투표를 시행해 현장에서 즉시 공개함으로써 소통을 기본으로 한 협치 행정의 신뢰도를 높였다.

이날 각 조가 발표한 제안은 6월 중 개최될 3차 열린 토론회에서 다시 논의되며실제 시의 정책에 반영이 가능할지 여부도 시와 시민이 함께 고민하며 검토할 예정이라고 시는 밝혔다. 한대희 군포시장은 주차 문제는 해결이 시급한 시민 모두의 과제로관이 함께 힘을 모아 대처해야 한다며 경기도와 군포시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열린 토론회에서 좋은 의견이 많이 도출돼 정책으로 발전하면관 협치의 성공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군포/정진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줌 sns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 틱톡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