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6월20일thu
 
정치    사회    경제    의회/행정    문화    교육    경찰/소방    스포츠    보건    국회
뉴스홈 > 일반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철모/화성시장, 청소년과 소통의 시간
시장님과 함께 꿈꾸는 아동청소년 간담회’ 개최
등록날짜 [ 2019년06월06일 ]


화성시는 지난 4일 나래울종합사회복지관 문화동 4층 세미나실에서 ‘서철모 시장님과 시립 나래울아동청소년센터 아동청소년이 함께 꿈꾸는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청소년을 바라보다’라는 주제로 시립 나래울아동청소년센터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서철모 화성시장과 센터 이용 청소년들, 나래울아동청소년센터에 재능기부를 하고 있는 삼성전자 DS부문 임직원들이 함께 참여해 열띤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또 센터 현황과 활동영상을 공유하고 이어진 간담회를 통해 청소년들은 서 시장에게 자유롭게 질문하고 대화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간담회에 참가한 한 청소년은 “시장님과 직접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자리가 만들어져 기쁘고, 청소년으로서 존중받는 기분이 들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서 시장은 “이번 간담회는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진행한 간담회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더 많은 화성시 청소년들이 시립 아동청소년센터를 통해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한편, 화성시는 시립 아동청소년센터를 역점사업으로 추진하고, 2022년까지 관내 거점별로 10개소 설치를 목표로 하고 있다.화성형 지역아동센터인 시립 아동청소년센터를 통해 저소득 및 취약계층 아동과 청소년에게 공정한 기회를 보장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현재 나래울아동청소년센터와 남부아동청소년센터 2개소가 운영 중에 있으며 올 7월에는 봉담에 위치한 화성시어린이문화센터에 시립 봉담아동청소년센터를 1개소 추가로 설치해 운영할 예정이다.

2020년에는 서부종합사회복지관 내에 시립 서부아동청소년센터, 모두누림센터 내 시립 남양아동청소년센터를 설치해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위한 권역별 돌봄서비스를 더욱 촘촘하게 구축할 계획이다

또 시는 관·학 협력사업으로 ‘시립 아동청소년센터 실태조사 및 발전방안’에 대한 연구용역을 추진 중이다. 내실 있는 센터 운영을 위해 시립 센터 3개소의 운영 실태를 분석하고 그 결과를 토대로 향후 정책방향을 설정할 계획이다.시 관계자는 “연구용역 결과를 센터 운영에 반영해 센터 간 돌봄서비스의 격차를 해소하고, 서비스 질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화성/정진태기자]
정진태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광훈/文대통령하야 촉구'시국선언문' 파문 (2019-06-07 05:07:50)
하남시/여성 자기개발대회 개최 (2019-06-06 06:44:02)
의왕시/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10억원 확...
평택시/청년창업지원센터 개소
광명시/일자리박람회 개최.143명 채용
성남시/희망나눔바자회 성황리 개최
포천시,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현장...
성남시/청년 취업박람회 119명 채용
고양시/주민세 세액 전국 대부분이 1만 원...
현재접속자